본문바로가기

최초은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2022년 청렴연수과정 운영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2.07.28. 조회수 3962

- 청렴 서약식 이행 및 이해충돌방지법 특강으로 청렴 의회 다짐
- 정책과 입법으로 연결되는 의원의 전문성 함양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지난 27일 대회의실에서 의원 2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부천시의회 청렴연수과정 및 의정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9대 부천시의회 출범에 따라 올바른 법령 준수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의회 구현과 전문성 함양을 통한 의원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먼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청렴연수과정으로, 렴 동영상 시청, 지난 5월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이해를 돕기 위한 청 리더십 특강(강사: 청렴연수원 유용원 사무관), 청렴서약식 등을 진행했다.

특히, 참석자 전원이 청렴서약서를 작성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 구현을 다짐했다.

이어서 실전 지방의회 의정활동을 주제로 유재균 강사(한국산업기술원 의회운영연구소 소장)의정활동 전문성 강화와 위상 정립 등에 대해 특강을 했다.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은 이번 청렴연수과정과 의정특강을 통해 의원 모두가 청렴하고 강화된 역량으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는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부천시의회가 청렴하고 체계적인 의정활동으로 능동적인 의회상을 정립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61회 임시회 마쳐… 조례안 등 14건 안건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