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김미자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현장 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3.03.23. 조회수 1627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윤병권)는 제266회 임시회 기간 중인 23, 복사골문화센터 6층에 자리잡은 부천시 일·쉼지원센터를 방문해 치유·회복 프로그램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각 공간의 주기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행정복지위원 8명과 시 관계 부서장 등이 함께했다.

·쉼지원센터는 감정노동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감정노동자 치유·회복 공간으로, 20224월 정식 개관한 이후 지금까지 1만여 명이 넘는 이용객이 방문하며 감정노동자를 위한 힐링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원들은 일·쉼지원센터 운영 현황 및 2023년 프로그램 및 사업 운영계획을 청취하고 회복공간(웰빙룸, 힐링룸), 치유공간(상담실, 자조모임방), 쉼공간(휴게실), 프로그램실 등 감정노동자의 치유 회복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주요시설을 둘러봤다.

윤병권 행정복지위원장은 부천시 일·쉼지원센터가 감정노동자의 닫힌 마음을 열어주는 치유의 역할을 해주어 매우 감사하다라면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해소 지원을 넘어,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개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부천아트센터 현장 방문
이전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아트벙커B39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