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김건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맑은 물 공급을 위한 현장 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4.07.24. 조회수 264

여름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과 고도정수처리시설의 적기 준공 당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최의열)는 제278회 임시회를 맞아, 24일 까치울정수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여름철 팔당상수원에서 고농도의 탁수(濁水) 및 녹조 발생으로 인한 조류기인물질 유입 등에 따른 종합대책을 사전 점검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최근 기후변화와 잦은 집중호우 등으로 상수원의 영양염류 유입이 증가해 매년 녹조가 발생하고 있고, 지난 2020년에는 인천의 한 정수장에서 깔따구 유충이 대량 유입되어 많은 시민이 수돗물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다.

도시교통위원회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까치울정수장의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 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사업 지연에 따른 적극적인 대책 마련 등을 요구한 바 있다.

까치울정수장의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 사업은 기존 정수처리 과정에 오존처리 및 활성탄 흡착 공정 등을 추가하는 사업이다.

소규모환경영향평가 등으로 작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1년여간 중단되었던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 공사는 최근 공사를 재개하여 2026년 준공 예정이다.

고도정수처리시설이 완공되면 기존 정수처리 공정으로 제거가 어려웠던 각종 냄새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수돗물의 품질을 추가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날 방문에서 최의열 위원장은 고도정수처리시설의 설치 공사가 차질 없이 준공되고, 부천시의 재정난으로 인해 노후 상하수관 교체와 같은 필수적인 사회기반시설 예산이 예산 편성 과정에서 축소되지 않도록 사업 부서와 예산 부서 간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을 당부했다.

9대 후반기 도시교통위원회는 원도심 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과 급격히 노후화되고 있는 부천시의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위해 부천시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마무리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열어,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