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최은경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2024년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오늘은 내가 시의원”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4.04.18. 조회수 496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지난 16, 부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원미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과 지도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올해 첫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청소년의회교실은 관내 초··고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의정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에서 사전교육을 통해 지방자치 및 의회의 역할을 학습하고 모의의제를 선정한 후, 의회에 방문해 모의의회를 체험하고 시설 탐방을 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날 원미초 학생들은 1일 시의원이 되어 부천시 청소년 이용가능 공터 확대안학교 내 놀이시설 확대안2개의 모의의제를 안건으로 상정하고, 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 및 찬반토론을 진행한 후 전자투표로 의결하며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생생히 체험했다.

또한, 3분 발언 시간에는 부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내 흡연 금지‘6학년 학생의 자치권 확대등 부천시와 학교에 바라는 점을 이야기하며 학생들의 공감을 끌어내기도 했다.

원미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의회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었으며, 1일 시의원 체험이 특별한 경험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성운 의장은 청소년 여러분은 우리 부천의 미래 사회 구성원으로서 변화를 이끌어갈 주역이다. 오늘의 체험이 여러분의 앞날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원미초 학생들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30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75회 임시회 열어
이전글 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 교통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환경 조성을 위한 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