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박혜숙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울산 동구의회, 부천시의회 방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1.15. 조회수 1196
 

울산 동구의회, 부천시의회 방문


- 작은도서관 사업 등 선진 시정 및 자치의정 견학




  부천시의회(의장 오명근)에서는 11월 14일 울산동구의회 선진지 비교시찰단 방문을 받고 양 도시의 지방자치와 의회 발전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울산동구의회 시찰단은 권명호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6명 등 14명으로 2007년도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타 시군의 우수사례를 파악, 의정에 반영해 나겸 위해 선진도시 시찰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부천시와 성남시를 특별히 방문하게 되었다고 한다.




  부천시의회는 오명근 의장을 비롯한 한상호, 오세완, 김원재, 변채옥, 윤병국 의원이 의회 접견실에서 시찰단을 영접했으며, 울산동구의회 선진지 비교시찰단의 방문을 환영했다.




  울산동구의회 권명호 의장은 부천시가 지방도시 중 가장 성공적으로 지방자치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서가는 의정운영 능력과 선진 시정을 펼쿠 있어 벤치마킹 대상지역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방문 배경을 밝히고, 특히 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5대 문화사업과 작은 도서관 설치운영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부천시의회 오명근 의장은 “울산동구의회는 지방의회 중에서도 아주 개혁적이고 앞서나가는 도시로 알고 있다면서 권명호 의장을 비롯한 시찰단이 우리 부천시의회를 방문해 준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밝히고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이 다각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환영의 뜻을 전달했다.




  상견인사가 끝난 뒤 울산동구의회 선진지 비교시찰단은 본회의장을 비롯한 의회청사를 시찰하였으며, 신나는 가족도서관(원미구 약대동 소재)과 햇살이 가득한 도서관(원미구 심곡2동 소재)을 견학한 후 귀로에 올랐다.




width=357


<오명근 의장과 권명호 울시동구의장이 기념품 교환 후 악수하고 있다.-부천시의회 접견실>




width=361


<방문 기념 촬영- 부천시의회 본회의장>


좌측부터 김원재 부천시의원, 박대용 울산동구의원, 오세완 부천시의원, 박학천 울산동구 부의장, 한상호, 변채옥 부천시의원, 권명호 울산동구의장, 오명근 부천시의장, 박문옥, 나은숙, 조성우, 박우신 울산동구의원, 윤병국 부천시의원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40회 부천시의회 정례회 개회
이전글 의회운영위원장 신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