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9회부천시의회(임시회)  

윤리특별위원회 회의록

제2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1월 11일 (월)
장 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원 징계요구의 건

   심사된안건
1.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원 징계요구의 건(김환석·윤병권·남미경·구점자·김성용·송혜숙·정재현·권유경·홍진아 의원 발의)   

(15시44분 개의)

○위원장 이학환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한 해가 지나고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이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부터 국민 모두가 자유로워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위원 여러분 모두 올 한 해도 부천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차 윤리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원 징계요구의 건(김환석·윤병권·남미경·구점자·김성용·송혜숙·정재현·권유경·홍진아 의원 발의)
○위원장 이학환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원 징계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의 건은 지난 10월 7일 김환석 의원 등 9인의 의원으로부터 제출되어 11월 30일 의장으로부터 우리 위원회로 회부된 안건으로 우리 위원회에서 징계 이유에 대한 설명과 해명을 듣고 참고인 진술, 증인신문 등을 거쳐 철저한 사실조사를 실시하여 본회의에 보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함께 의정활동을 해왔던 동료의원에 대한 징계를 다루게 된 점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심사에 대해 안팎으로 이목이 집중된 상황에서 우리 의회가 시민의 신뢰를 제고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심도 있는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징계에 관한 회의는「부천시의회 회의 규칙」제64조에 의거 공개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의 회의는 비공개 회의로 진행할 것을 선포합니다.
-·-·-·-·-·-·-·-·-·-·-·-·-·-·-·-·-·-·-·-·-·-·-·-·-·-·-·-·-·-·-·-·-·-·-·-·-·-·-·-·-·-·-·-·
(15시47분 비공개회의개시)

(16시05분 비공개회의종료)

-·-·-·-·-·-·-·-·-·-·-·-·-·-·-·-·-·-·-·-·-·-·-·-·-·-·-·--·-·-·-·-·-·-·-·-·--·-·-·-·-·-·-·
○위원장 이학환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하겠습니다.
  오늘 윤리특별위원회 시 논의한 바와 같이 징계대상에 대한 소명자료 기한인 1월 22일까지 지켜본 후 다음 회의는 그 이후로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06분 산회)


○출석위원
  곽내경  권유경  김성용  박순희  박찬희  이상윤  이학환  최성운
○불출석위원
  정재현
○위원아닌의원
  김환석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이용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