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부천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제4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시 1993년 4월 22일 (목) 11시
장소 의회운영위원회

  의사일정
1. 회기결정의건
2. 제19회부천시의회임시회회기협의의건
3. 본회의장의석조정의건
4. 운영위원회위원충원의건

  심사된안건
1. 회기결정의건
2. 제19회부천시의회임시회회기협의의건
3. 본회의장의석조정의건
4. 운영위원회위원충원의건
5. 기타토의

(11시 23분 개의)

○위원장 박상규  어제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는 의결정족수에 달하지 못하여 유회되었습니다. 그러면 제18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제4차 의회 운영 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지난 19일은 한국 민주주의의 꽃을 피우기 위해 수많은 젊은이가 반독재, 부패에 저항하다 산화한 4·19의거 33주년 기념일이었고, 또 엊그제는 곡우로 본격적인 농번기로 접어드는 연중 가장 바쁜 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리 의회도 초대의회 전기 2년을 보내고 후기 2년을 시작하게 되는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인식하고 의정에 적극 참여 의회운영에 협조하여 주신 우리 의회운영위원께 감사를 드립니다.

1. 회기결정의건
(11시 24분)

○위원장 박상규  안건상정에 앞서 보고사항은 간사가 없으므로 생략하기로 하고, 의사일정 제1항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요 토의사항으로는 제19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회기협의의 건 및 본회의장 의석조정의 건, 운영위원회 위원충원의 건으로 하루에 처리하기는 쉽지 않으나 효율적인 진행으로 하루에 처리하였으면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그러면 여러 위원님들이 의견을 모아주신 대로회기는 오늘 하루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제19회부천시의회임시회회기협의의건
(11시 25분)

○위원장 박상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19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회기협의의 건을 상정하겠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중동 신도시내 3개동의 분동안 처리를 위하여 부천시장으로부터 소집요구된 것으로 회기, 의사일정 상임위별 전문의원수 등에 대하여 여러 위원님들께서 의견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가 사전협의한 결과, 여러 위원님들이 심사숙고 끝에 결정하여 주신 대로 회기는 3일로, 28, 29, 30일로 하며 상임위원회별 질문의원은 신청의원 전원하는 것으로 하고자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그러면 금번 제19회임시회회기는 3일로 의사일정을 정하고 시정 질문은 상임위별 신청의원 전원이하는 것으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본회의장의석조정의건
(11시 26분)

○위원장 박상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본회의장 의석조정의 건을 상정하겠습니다.
  본회의장 의석조정의 건은 여러 위원님들도 잘 아시다시피 사전 우리운영위원들이 의견을 조정한 결과 별지2안, 이것을 다 설명드릴 수없으니까, 별지2안으로 하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최용섭 위원  위원장님, 5분간 정회를 요청합니다.
○위원장 박상규  그러면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5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7분 정회)

(12시 28분 속개)

○위원장 박상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석조정은 1안과 2안이 있는데 여러 위원님들께서 뜻을 모아주신 대로 별지 2안으로 조정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운영위원회위원충원의건
(12시 29분)

○위원장 박상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충원의 건을 상정하겠습니다.
  여러 위원님도 잘 아시다시피 운영위원회에서 동고동락하던 이강진, 박노운 위원님이 의장 및 부의장에 취임하시게 되어 충원에 대한 여러 위원님들의 고견을 듣고자 하니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위원회 위원충원 문제는 사전 여러 위원님들의 의견대로 의장이 소관 도시건설위원회와 협의 결정 충원 요청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그러면 운영위원회 위원충원은 의장이 소관 도시건설위원회와 협의 결정 충원 요청키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기타토의
(12시 30분)

○위원장 박상규  다음은 기타토의로 집행부에서 요청한 행정쇄신 기획단 자문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 하겠습니다.
  사전 운영위원들이 협의한 결과 자문위원 추천의 건은 여러 위원님들이 뜻을 모아주신 대로 의장이 추천 위촉하는 방법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장시간 동안 회의에 열과 성을 다하여 토의하여 주신 여러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논의된 모든 사항들이 보다 더 생산적이고 성숙한 의회 상 정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상으로 제18회 임시회 제4차 의회운영위원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 31분 산회)


○출석위원
  김동선  김혜은  박상규  이후복  임광인
  최용섭
○불출석위원
  박노운  변용순  윤호산  이사명  한도한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