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1회부천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1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7월 15일 (금)
장 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2. 위원회 의석배치의 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2. 위원회 의석배치의 건

(10시47분)

○전문위원 김인경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김인경입니다.
  오늘 회의진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261회 부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금일 회의는「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제41조 및 제44조에 의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간사를 선임하여 본회의에 보고하고자 하며 위원회 의석배치의 건을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의를 진행하실 위원장직무대행은「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제41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선임되신 위원 중 최다선이자 연장 의원이신 김병전 위원님께서 맡으시겠습니다.
  이어서 김병전 위원장직무대행의 주재로 위원장을 선임하고 선임된 위원장 주재로 간사 선임과 본 위원회 의석배치의 건을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앉아 계신 의석은 임시의석이며 관례에 따라 선수별 성명 가나다순서에 따라 배정하였고 확정된 의석은 지금 앉아 계신 의석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김병전 위원장직무대행께서는 회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0시48분 개의)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위원장직무대행 김병전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61회 부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시작하겠습니다.
  위원장 및 간사 선임을 위한 제1차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직무대행을 맡은 김병전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및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제41조제1항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본 위원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다 하시므로 본 위원이 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장 김병전 임시위원장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병전입니다.
  먼저 새롭게 출범하는 제9대 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어 훌륭하신 위원님들과 함께 의정활동을 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본 위원은 여러 위원님의 고견과 지혜를 최대한 수렴하고 존중하면서 위원회를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위원회가 원만히 운영되어 투명하고 공정하게 예산이 사용될 수 있도록 우리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간사를 선임하겠습니다.
  우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는「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제44조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최옥순 위원을 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다 하시므로 최옥순 위원이 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간사로 선임되신 최옥순 위원님 간단하게 인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옥순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된 최옥순입니다.
  저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천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김병전 위원장님을 잘 보좌해서 우리 예결위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병전 네, 최옥순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2. 위원회 의석배치의 건
(10시51분)

○위원장 김병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위원회 의석배치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선 배부해 드린 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석배치 방법의 제1안은 현재 위원님들 의석배치순으로 위원장석에서 보아 오른쪽 맨 앞 좌석을 간사석으로 하고 그 옆 좌석으로부터 초선의원 선수별 성명 가나다순으로 배치하는 안이고 제2안은 성명 가나다순을 기준으로 하여 간사석 맞은편 좌석부터 성명순으로 좌우로 번갈아 배치하는 안이 되겠습니다.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본 위원회 의석배치는 초선의원부터 선수별 성명 가나다순으로 배치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다 하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고로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한 내용을 제안설명할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은 별도로 선임하기로 하였으므로 오늘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처리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것으로 제261회 부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53분 산회)


○출석위원
  김병전  박성호  박찬희  송혜숙  이학환  장성철  최옥순  최의열  최초은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김인경
  전문위원오미경

○회의록서명
  위원장  김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