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부천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제1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시 1993년 5월 4일(화) 10시
장소 의회운영위원회

  의사일정
1. 회기결정의건
2. 제20회부천시의회(임시회)회기협의의건
3. 의원해외연수추진의건
4. 징계자격특별위원회구성의건

  심사된안건
1. 회기결정의건
2. 제20회부천시의회(임시회)회기협의의건
3. 의원해외연수추진의건
4. 징계자격특별위원회구성의건
5 기타토의

(10시 05분 개의)

○위원장 박상규  우선, 갑작스럽게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하게 된데 대해서 여러 위원님들이 넓으신 이해를 당부 드립니다.
  벌써 5월로 접어들어서 자연세계에 백화가 만발하고 계절의 여장이라고 하듯 부천시의 의정도 지금까지의 대립과 반목에서 벗어나 대화합과 대단합으로 보람 있는 5월로 기억 되도록 이끌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러면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회 부천시의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1. 회기결정의건
(10시 06분)

○위원장 박상규  종전에는 간사로부터 직전회의사항 보고 등이 있었으나 오늘은 생략하고 의사일정 제1항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요토의사항으로는 제20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회기협의의 건, 의원해외연수의 건, 징계자격특별위원회구성의 건 및 기타토의 등으로 오늘 하루면 심도 있는 처리가 가능하다고 생각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그러면 여러 위원님들이 뜻을 모아주신 대로회기는 오늘 하루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제20회부천시의회(임시회)회기협의의건
(10시 07분)

○위원장 박상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20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회기협의의 건을 상정하겠습니다.
  금번의 임시회는 지난 19회 임시회의 파행운영으로 처리하지 못했던 부천시 한미친선협의회 설치조례폐지안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여러 위원님들의 심도 있는 사전논의 끝에 결정하여 주신 대로 회기는 5월 7일 하루로 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그러면 금번의 제20회 부천시의회 임시회회기는 5월 7일 오전 10시 하루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의원해외연수추진의건
(10시 08분)

○위원장 박상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의원해외연수의 건을 상정하겠습니다.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서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잠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09분 정회)

(10시 43분 속개)

○위원장 박상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의원해외연수는 여러 위원들도 잘 아시다시피 지난 제18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시 상임위원회별로 5월 10일경에 실시키로 최종 결정되었던 사항입니다.
  그러나 상임위별로 실시키로 하여 사회산업위원회나 도시건설위원회는 상당히 추진이 이루어져 주관여행사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고 하나 정회시간에 논의한대로 의원해외연수는 무기한 연기하나 일정결정은 각 상임위별로 결정하는 방법으로 실시하기로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그러면 의원해외연수는 무기한 연기하나 일정결정은 각 상임위별로 결정, 실시하기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징계자격특별위원회구성의건
(10시 44분)

○위원장 박상규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징계자격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 하겠습니다.
  금번 차기임시회 회기 중에 징계자격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구성인원 및 방법은 사진논의한 대로 차후 회의시 다루는 것으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기타토의
(10시 45분)

○위원장 박상규  다음은 기타토의로 우리 부천시의회의 단합과 발전을 위하여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기탄없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여러 위원님들이 흉금을 털어놓고 개진한 좋은 의견들이 수용되어 의회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제19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 46분 산회)


○출석위원
  김동선  박상규  변용순  이후복  임광인
  한도한
○불출석위원
  김혜은  박노운  윤호산  이사명  최용섭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강성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