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7회부천시의회(임시회/폐회중)

윤리특별위원회 회의록

제6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4월 14일 (목)
장 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부천시의회 정재현 의원 징계요구의 건

   심사된안건
1. 부천시의회 정재현 의원 징계요구의 건(계속)(박순희·최성운·박정산·김병전·이학환·박홍식·박명혜·박찬희·박병권·이상열·양정숙·김동희·이소영·곽내경·이상윤·임은분 의원 발의)   

(15시10분 개의)

○위원장 이학환 성원이 되었으므로 윤리특별위원회 6차 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신중한 징계안 심사를 위해 윤리특별위원회 활동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금일 회의는 그간 위원회의 활동내용과 타 지방의회 사례 등을 토대로 종합적인 정리를 한 후 부천시 정재현 의원 징계요구 건에 대한 최종 징계심사와 징계의결을 하고자 개최되었습니다.
  그간 저희 윤리특별위원회에서는 해당 의원 간의 사과를 통하여 원만한 결과를 도출하고자 노력해 왔으나 당사자의 상반된 입장을 재차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금일 회의는 민주당 의원들께서 징계요구를 발의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불참하시어 의결정족수를 충족하지 못 하였으며 이에 따라 더 이상 회의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아울러 징계는 의원의 신분과 관련한 중요한 사안이므로 향후 징계를 요구하는 부분도 위원님들께서 신중하게 판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금일 회의에 대한 산회를 선포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금일 제6차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상으로 윤리특별위원회 제6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12분 산회)


○출석위원
  곽내경  이상윤  이학환
○불출석위원
  권유경  김성용  박찬희  최성운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김인경

○회의록서명
  위원장이학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