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부천시티투어 코스 현장 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8.10.28. 조회수 1325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부천시티투어 코스 현장 방문
- ‘부천 제대로 알기’
- 부천아트벙커B39, 부천옹기박물관 등 시티투어 코스 점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김병전) 위원들이 부천을 제대로 알기 위해 지난 23일 시티투어 코스 현장 방문에 나섰다.
  
△부천아트벙커B39 △부천옹기박물관 2개의 관광지 시설을 둘러보고 인근 광명시와 연계한 광명동굴(광역 시티투어 코스) 현장을 직접 들러보았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재정문화위원 9명 모두가 참석했으며 문화국장, 광명시 도시공사 사장, 시설 관계자 및 공무원 25여 명도 함께했다.

시티투어 해설에 앞서 이영숙 문화관광해설사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부천시 문화관광산업 육성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고 앞으로 부천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재정문화위원회가 큰 힘을 보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먼저 시티투어 첫 코스인 부천아트벙커B39를 찾았다. 시설관리 위탁업체 ㈜노리단 김승현 실장으로부터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문화예술교육 공간포럼이 한창 진행 중인 시설을 둘러보았다.

부천아트벙커B39는 가동이 중단된 삼정소각장을 리모델링해 조성한 국내 최초 폐소각장 문화재생시설로 그 가치를 높게 평가받아 지난 5일 국토교통부 주관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위원들은 “도시재생사업을 연계한 문화와 소통공간을 조성한 이곳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부천의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시설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개관 1주년을 맞아 고강동 선사유적 유물을 전시 중인 부천옹기박물관을 방문했다. 이진희 학예사로부터 고강선사유적 100여 점에 대한 발굴역사와 장기임대로 80점의 진품이 전시될 예정이라는 설명과 함께 옹기에 담긴 조상들의 지혜와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재정문화위원회 위원들은 광역 시티투어 코스인 광명동굴을 방문, 광명도시공사 김종석 사장(전 부천시 도의원)으로부터 광명동굴 개발의 역사와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동굴 내부 시설 견학을 끝으로 현장 방문을 마쳤다.

김병전 재정문화위원장은 “부천시 소재 문화재와 관광명소 등을 직접 둘러볼 기회가 적어 시티투어를 통해 지역 실정 및 현장을 제대로 살펴보고 의정활동을 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숨은 관광자원 발굴과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이 같은 현장 방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부천산업진흥재단 현장 방문
이전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