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부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부천시의회사무국

일시 1995년 2월 10일 (금) 10시 개식

제35회 부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계장 김용수)

(10시 19분 개식)

○의사계장 김용수  지금부터 제35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양오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95년 들어 두 번째 임시회인 제35회 부천시의회 임시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신도시지역 인구 과대동 분동승인에 따른 관련 조례개정을 위한 것으로 신도시 입주민의 불편해소와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보다 빨리 제공하기 위하여 제34회 임시회가 끝 난지 2주일 만에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시민을 위한 신속한 현안 처리를 위해서 연초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회의에 적극 참여해 주신 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방자치의 성패는 궁극적으로 주민요구의 충족도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시민들은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권리의식의 증대는 지금까지의 소득극대화만을 추구하던 단순한 욕구에서 깨끗한 물, 깨끗한 공기를 원하는 생활환경에 더 큰 가치를 두는 환경보전 욕구로 변화해 왔으며,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각종 행정규제 완화 및 폐지, 그리고 지방 공공서비스의 적절한 수혜를 위한 합리적인 지방행정 운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초대의원으로서 남은 임기동안 시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지역 현안문제를 비롯한 이해가 상충하여 갈등을 일으키는 사안 등에 대해서는 여론을 슬기롭게 규합하여 바람직한 해결책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회의 활동영역과 권능을 강화하기 위한 자치력 강화를 도모하고 지방자치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자율성 확대를 위한 기반조성에 최선을 다하여 초대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1일간의 회기이지만 충실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협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용수  이상으로 제35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2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