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김주삼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지방자치 이해증진을 위한 의정참관단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1.29. 조회수 1141
 

부천시의회 지방자치 이해증진을 위한


 의정참관단 운영


- 매 회기 시민방청단과 학생견학단 초청예정,


2월10일까지 우선 접수 -


  부천시의회(의장 오명근)에서는 지방화시대를 맞아 지역 주민들의 지방자치 이해증진과 주민 참여의식을 높여나겸 위해 의정참관단을 운영한다.




  부천시의회는 매 회기마다 관내 동 단위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한 시민방청단과 초․중학교 학생회 중심의 학생견학단을 30~40명씩 각각 초청, 본회의 방청과 지방의회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강의와 영상물을 상영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의정참관단 운영 시기는 매 회기 첫 본회의에는 시민방청단을, 마지막 본회의에는 학생견학단을 운영하며, 2008년도에는 총15회에 걸쳐 약 600여명의 참관단을 초청할 계획이다.




  이번 부천시의회의 의정참관단 운영은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지역 발전에 대한 시민․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시의회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친근하고 열린 의회상 구현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부천시의회는 그동안 모의의회, 의원일일교사제 등을 운영해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으며, 이번 의정참관단까지 운영함으로써 또 한 발 주민들왔 다가서는 계기를 만들게 됐다.




  부천시의회 오명근 의장은 “지방자치의 주인공은 시민”이라면서 “시민들께서 시 정책의 공론화 장인 시의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기회가 닫는 대로 시의회를 자주 방문해서 의정에 참여해야 한다.”고 시민의 의정참여를 강조했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의회 참관단 운영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및 단체는 오는 2월10일까지 부천교육청(초등교육과)나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으며, 2월 이후에는 연중 수시로 시의회 홈페이지나 전화로 접수를 받는다고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의회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시의회사무국 홍보자료팀 032-320-3707)


<자료사진>


/


(2007.12.10. 동산초교 6학년 학생들의 의회견학 기념촬영)




/


(2007.12.10. 부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를 진지하게 방청하고 있는 동산초교 학생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전직 의원들의 지방자치 연구모임, 부천시의정회 창립
이전글 6.25참전 유공자회 부천시지회 총회 축하격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