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2회부천시의회(제1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1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9월 16일 (금)
장 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상임위원회 대표위원 선임의 건

   심사된안건
1. 상임위원회 대표위원 선임의 건

(14시27분 개의)

○위원장 김병전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2회 부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은 이례적으로 본회의가 길어져서 오후에 예결위원회가 시작됐습니다.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열띤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좋은 의정 성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번 회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사일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오늘은 각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을 선임하고 9월 26일부터는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5건의 안건을 종합 심사하겠습니다.
  이상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의사일정을 진행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감사합니다.
  그러면 오늘의 의사일정을 시작하겠습니다.    

1. 상임위원회 대표위원 선임의 건
(14시28분)

○위원장 김병전 의사일정 제1항 상임위원회 대표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은 시장이 제출한 예산안, 결산 승인안 등에 대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 심사한 내용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제안설명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선임 기간은 제262회 부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동안으로 하여 의회운영위원회는 최초은 위원, 재정문화위원회는 박성호 위원, 행정복지위원회는 최의열 위원, 도시교통위원회는 박찬희 위원을 각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다 하시므로 각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제2차 회의 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9월 26일 월요일 10시에 개회될 예정이오니 위원님들께서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시기 바라며 대표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님께서는 각 위원회의 예비심사내용을 본 특별위원회에서 제안설명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62회 부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30분 산회)


○출석위원
  김병전  박성호  박찬희  송혜숙  이학환  장성철  최옥순  최의열  최초은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황인순
  전문위원전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