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8회부천시의회(제2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1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0년 11월 30일 (월)
장 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15시19분)

○전문위원 박재욱 안녕하십니까. 재정분석팀장 박재욱입니다.
  오늘 회의는 제248회 부천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간사 선임을 위한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가 되겠습니다.
  먼저 회의진행과 위원장 및 간사 선임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회의를 진행하실 임시위원장은「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제41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위원 중에서 최다선 의원이며 연장 의원이신 이상열 위원님께서 맡으시겠습니다.
  이어서 임시위원장의 주재로 위원 여러분 중 본 특위를 운영하실 위원장 한 명을 호선하고 계속해서 선임된 위원장님 주재로 운영 규정에 따라 간사 1인을 호선하게 되겠습니다.
  그럼 이상열 임시위원장님께서 회의를 진행하시겠습니다.

(15시20분 개의)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위원장직무대리 이상열 안녕하십니까. 제248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임시위원장을 맡은 이상열입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48회 부천시의회(제2차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및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특별위원회 위원장은「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제41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본예산인 만큼 위원장의 역할이 중요하고 그 의무가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본 위원회를 원만하게 운영하실 위원장으로 생각되시는 적임자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성운 위원 박순희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리 이상열 회의 전에 박순희 위원님을 위원장으로 논의를 모았는데 거기에 대해서 이의 없으십니까?
    (「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앞서 논의된 바와 같이 박순희 위원님이 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박순희 위원님께서는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박순희 이상열 임시위원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위원님들 모두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꼼꼼히 심사해 주신 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도 본예산안과 금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는 자리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더욱 위축된 지역경제와 만성적으로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부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최우선의 목표를 가지고 예산이 적재적소에 배정되도록 위원님들의 지혜를 모아 효율적이고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계속해서 간사를 선임하고자 합니다.
  간사선임은 사전에 협의해 주신 바와 같이 이상윤 위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다 하시므로 이상윤 위원이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한 내용을 제안설명할 각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을 선임하겠습니다.
  이 또한 대표위원은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의회운영위원회 이상윤 위원, 재정문화위원회 임은분 위원, 행정복지위원회 박찬희 위원, 도시교통위원회 권유경 위원을 각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다 하시므로 상임위별 대표위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제2차 회의 일정 안내입니다.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8일 화요일 10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개회될 예정이오니 위원님들께서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대표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님들께서는 각 위원회의 예비심사 내용을 본 특위에서 제안설명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248회 부천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26분 산회)


○출석위원
  권유경  김병전  남미경  박순희  박찬희  이상열  이상윤  임은분  최성운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박재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