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부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부천시의회사무국

일시 1994년 11월 10일 (목) 10시 개식

제32회부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계장 최인용)

(10시 08분 개식)

○의사계장 최인용  지금부터 제32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양오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조건호 부천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운영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부천시의회가 개원된 것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차의 마지막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부천시의회는 시민의 기대와 여망 속에 진정한 의회민주주의의 초석을 이루겠다는 각오와 신념으로 출발하여 동료의원 여러분의 시민 복지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열의 있는 의정활동으로 지속적인 민주화의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이제 초대의회의 결실을 위한 마무리 준비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지방자치는 대의민주정치의 기반인 동시에 지역 차원에서 자율적으로 사회적 이견을 해소하고 발전을 도모해 나가는 기회입니다.
  많은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성공적인 지방자치를 위해서는 계속적인 지방자치 역량의 확대가 요청되고 있으며 또한 의원 개개인의 연구와 노력, 그리고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 하다고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다같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공동운명체입니다.
  초대의원으로서 지방자치의 정착기반을 조성 하는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우리가 사는 이 고장에 애착과 봉사를 하여야 하겠다는 의지와 사명감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권위적이고 이기적인 편파를 버리고 오직 80만 시민의 입장에서 책무와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로 초대의원의 잔여임기를 마무리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방의회 임기 중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면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심의  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 행정사무감사 계획이 작성될 예정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통제기능의 일환으로서 법률상 보장되어 있는 의회의 권한 중 주민의 편익증진과 생활의 향상을 위해 행정집행이나 과정 중에 실시할 수 있는 사후적 조치의 통제가 되겠습니다만, 시민이 선출한 의회에서 연중 실시한 시정을 직접 확인하는 것으로 시민의 참여를 대신하는 중요한 권한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금년부터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또한 3일에서 7일 이내로 확대되었습니다.
  상임위원장께서는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는 계획을 세위주시기 바라며 이번 임시회가 정기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는 회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에서도 동료의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협조로 회기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부탁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최인용  이상으로 제32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