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부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부천시의회사무국

일시 1995년 11월 1일 (수) 10시

제42회부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김용수)

(10시 04분 개식)

○의사계장 김용수  지금부터 제42회 부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장의 국기를 향해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노운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부천시 의회운영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
  제42회 부천시의회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제2대 의회가 개원 된지도 이제 4개월이 다 되어 갑니다.
  부천시의회 의원으로서 부천시의 발전과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들을 수립 해결하기 위한 일념으로 주민과 함께 생각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의정활동을 통하여 많은 준비를 하시고 하나하나 계획을 세워 추진해 나가고 계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휴회기간 중에도 LNG 및 액화석유가스 안전실태조사특별위원회 및 중동신도시조성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사특별위원회 활동 등 지역 현안에 대한 개선책을 강구하고자 활발히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고 계신 데 대하여 거듭 감사의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제2대 지방의회가 출범하면서 민선자치단체장 체제로 외형상으로는 완전한 지방자치가 이루어진 것 같으나 아직도 중앙집권 주의적 요소가 곳곳에 스며있고 지방자치의 제도적인 미비 점이 많으며 지방자치의식 또한 미흡한 실정입니다.
  많은 예를 들지 않더라도 인접 시에서 볼 수 있는 쓰레기 매립문제 등 지방자치시대에서 먼저 대두되고 있는 집단이기주의로 인하여 해결해야 할 문제점 또한 새로이 생성되고 있으며 사회전반에 산재해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화시대 속의 국제환경은 세계 구석구석까지 서로가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받고 있으며 냉전체제 이후의 국제적인 변화는 국제 경제적 도전이라는 상황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중앙정부의 보호막이 없어진 지방자치 시대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대응을 지역 스스로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방의원의 책무는 권위주의 시대의 유산인 불합리한 행정이나 비능률적인 사회구조를 과감하게 개선하고 합리성과 능률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통하여 지역의 기능과 효율을 극대화 하는데 있다고 하겠습니다.
  우리의 의식을 국제적 기준에 맞추고 지역발전을 위한 지혜를 짜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개회되는 제42회 임시회는 제2대 부천시의회 첫 해의 마지막 임시회가 되겠습니다.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열의있는 의정활동을 기대 합니다.
  그리고 이번 임시회에서 한해의 결산이 되는 정기회를 위한 준비도 병행하는 효율적인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당부 드리면서 개회사애 대신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용수  이상으로 제42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