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부천시의회(정기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록

제5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1997년 12월 9일 (화) 10시
장 소 건설교통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98.예산안

  심사된안건
1. 98.예산안(계속)

(10시31분 개의)

1. 98.예산안(계속)
○위원장 서영석 연일 계속되는 회의에 참석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일은 12월 3일부터 12월 8일까지 실시한 건설교통위원회 소관 98년도 당초 예산안 심사에 대한 계수를 조정하고 정리하는 시간입니다. 위원회의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57회 부천시의회(정기회) 제5차 건설교통위원회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이어서 의사일정 제1항 98년도 당초 예산안 예비심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난 12월 3일부터 12월 8일까지 건설교통위원회 소관에 대한 집행부의 제안설명과 질의 답변을 모두 마쳤습니다.
  우리 경제의 현 시국과 관련하여 지난 12월 3일 위원장 및 간사 회의시 논의하였던 부천시 예산의 긴축재정 운영과 집행부의 제안설명과 질의 답변시 논란이 되었던 사항들에 대한 계수조정 및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서 정회를 하고 계 수 조정을 하였으면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양오석 위원 발언 있습니다.
○위원장 서영석 네, 양오석 위원님.
양오석 위원 정회하기 전에 계수 조정하는 원칙을 정하자는 얘기예요.
  물론 불요불급한 예산은 삭감을 해야겠지만 이번에는 국가적인 부도로 인해서 우리가 IMF 체제를 벗어날 때까지 공사가 새로 시작되는 거나 그렇지 않으면 우리 시민의 큰 불편이 없는 것, 다소 시민이 감래할 수 있을 만한 공사는 유보하는 방향에서 긴급 재정축소를 하는 의미에서 우리 위원님들이 동감을 가지고 해줬으면 해서 동의를 구하려고 합니다.
○위원장 서영석 잘 알았습니다.
  양오석 위원님께서, 현재 우리나라 경제가 IMF 체제에서 상당히 힘든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 사업이라든가 불가피한 사업 외에는 철저하게 계수 조정을 해서 다음 회계년도로 넘기자는 의견이었습니다.
  아주 좋으신 의견 같습니다.
  앞으로 계수조정할 때 위원님들이 많은 참고를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계수조정을 하기 위해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5분 회의중지)

(계속개의되지 않았음)


○출석위원
  강문식  고의범  김상택  김철현  양오석
  서영석(성곡)     윤석흥  장명진  전만기
  정월남  최만복
○불출석위원
  오명근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최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