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부천시의회(정기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4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1995년 12월 17일 (일) 09시 30분
장 소 특별위원회

  의사일정
1. 96.예산안및수정예산안

  심사된안건
1. 96.예산안및수정예산안(계속)

(09시37분 개의)

1. 96.예산안및수정예산안(계속)
○위원장 장명진 오늘 일요일인데도 불구하고 본 특위에서는 심혈을 기울인 예산안 심의를 위해서 이렇게 예산결산특위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회의에 참석하여 주신 우리 위원님들께 진정에서 우러나오는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또 저희들 때문에 참석해 주신 관계공무원들께도 감사를 아울러 드립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96년도 일반특별회계세입세출당초및수정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오늘 예비심사는 재무경제위원회 소관의 예산안이 되겠습니다.
  먼저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가 있겠습니다.
○전문위원 박철수 전문위원 박철수입니다.
  96년도 당초 및 수정예산안에 대한 재무경제위원회의 심사결과에 따른 겸토의견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재무경제위원회에 제출된 예산액은 당초 및 수정예산액을 포함하여 472억 3730만 3000원으로서 이를 심의한 결과 9억 508만 8000원으로 1.92% 삭감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심사회부하였습니다.
  주요 삭감내용을 보면 회계관리자산취득비인 공무원휴양시설 콘도구입비 2억 6000만원은 95년 제2회 추경예산에서도 삭감되었으나 금번 역시 아직 시기 미도래라는 의견으로 전액 삭감되었으며 역시 자산취득비 2급관사 매입비 2억 5000은 5000만원을, 지역경제관리시설비인 시 직영주유소 설립비 3억 7835만 7000원은 삭감하였으나 시 직영주유소 부지 매입은 우선 구입함이 타당하다고 심의하였으며, 도시교통관리 연구개발비인 불법 주정차 과태료부과 전산입력용역비 2500만원은 1500만원을, 시설비인 견인차량보관소 보수비 1500만원은 900만원을 삭감하였으며, 소사본1동사무소 신축 및 부지매입비 외 8건에 대한 공유재산취득승인에 따른 예산심사에 대한 문제점이 있었으며 주로 불요불급한 세출을 우선으로 하여 편성되었는가를 심층분석 심사하여 주셨습니다.
  이상으로 재무경제위원회에 대한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장명진 네.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재무경제위원회 예비심사 내역에 대한 설명을 이범관 위원님으로부터 듣고 이에 대한 위원 여러분들의 심사의견을 수집하고 질의사항을 정리하여 이를 관계공무원에게 답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심사 논의는 심사시 의견이 다를 수가 있어서 다소 산만할 수가 있으므로 잠시 정회하여 심사의견을 받고자하는데 이의없으신지요?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이의없으시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09시41분 정회)

(12시21분 속개)

○위원장 장명진 본 심사의견을 정리할 시 계속하여 심사진행할 수가 없는 사정이라 오늘 회의는 이상으로 마치고자 합니다.
  공유재산 취득에 대한 것은 투표까지를 거치면서 심의를 하느냐 안하느냐 논란이 있었습니다만 심의하는 쪽으로 해서 선별적인 그런 사업예산을 편성하는 식으로 잠정 합의를 봤습니다.
  이것으로 재무경제위원회 심의는 일단 중지를 하고 월요일날 또 심의하는 것으로 했으면 좋겠는데 별 이의 없으시지요?
        (「없습니다.」하는 이 있음)
  그러면 오늘 회의는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내일 계속해서 예산 심의를 실시하겠습니다.
   내일은 9시 30분부터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좀 힘드시고 심신이 괴로우시더라도 꼭 시간 어기지 말고 참석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22분 산회)


○출석위원
  김삼중  류재구  서영석(고강본)  안창근
  오명근  오세완  윤석흥  이범관  장명진
  전덕생  조성국
○불출석위원
  서강진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박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