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연설문

연설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138회 임시회 개회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9.05. 조회수 864
 

 ○ 존경하는 86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과 홍건표 시


    장님을 비롯한 이천여 공직자 여러분!




    찌는 듯한 여름, 정겹게 들려오던 매미 소리도 저 멀리 사라져고 깊은 밤, 귀뚜라미 울음소리가 한 줄기 시원한 바람과 함께 결실의 계절을 알리는 가을의 문턱에 와 있습니다.




    지난 제137회 정례회 이후 오랜만에 이 자리에서 여러분 모두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고 제138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 지난 폐회기간 중 극심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에 전념해 오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해 오고계신 홍건표 시장님을 비롯한 부천시 공직자 여러분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 또한, 부천시의회에 대하여 항상 변함없는 관심 속에 사랑과 조언을 아끼지 않으시는 시민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홍건표 시장님을 비롯한 이천여 공직


    자 여러분!




 ○ 지난여름, 전국적으로 폭염과 함께 국지성 폭우가 다발적으로 쏟아져 각종 질병과 수해로 인한 재해가 크게 우려됐었지만 다행히 우리시는 별다른 피해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평소 방역대책과 재난재해 대비에 만전을 기해 온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각급 시민봉사단체 여러분의 땀 흘린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여러분의 그간의 노고에 대해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언제 어느 때 닥칠지 모르는 각종 재난재해에 대비하여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 금년 한해도 이제 몇 개월 남지 않았습니다. 시 집행부에서는 연초에 계획하고 집행해온 모든 사업들에 대하여 미결된 사업이나 부진사업이 없는지 지금 시점에서 종합 죄하여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며,




    내년도 사업예산 편성에 있어서도 재정수요와 주요사업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사전에 면밀히 검토하여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사업을 비롯한 시책사업 전반에 걸쳐 추진사항에 대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발전방안을 제시하여 행정집행에 공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인 시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저는 지난 8월 30일, 일곱 분의 의원님과 함께 중국 무순시를 방문하여 중국 무순시의회와의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로써 양도시의회간에는 새로운 우호교류 관계가 성립되었습니다. 앞으로 양도시의회간 발전적인 우호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이번 임시회에는 1,870 여억 원에 달하는 추경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조례안 등 주요한 안건이 상정되어있습니다. 건전한 재정운영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안건별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 아무쪼록 제138회 임시회가 알차게 운영되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39회 임시회 개회사
이전글 부천에 프로축구가 돌아왔다(한선재 의장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