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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중소형 화물터미날 설립에 관하여
작성자 익* 작성일 1999.10.19. 조회수 1778
================= 원본 메시지 =====================

조복형님이 99-09-11에 작성 하였습니다.
                                                  
      제안서      
                                
(주) 대한 트랜스 대표이사 조복형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주선협회 부이사장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177-9

제    목 : 택지개발 예정 지역내 \" 중 소형 화물 터미널 설립\"에 관하여  
                  

상기 본인은 시행 예정인 택지개발 예정에 관하여중.소형터미널 설립  
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몇가지 내용을 제안  하고자 합니다..
                      

                     아        래

1. 제안이유
                                                                            
1) 시급한 도시 인프라 정비
                                                                            
   유엔산하 \"인간 거주를 위한 유엔센터\"에서는 99년 5월10일 총회를 갖고 다음  
   과 같이 선언한 바 있습니다. \"도시 혁명이 시작됐다. 도시의 관리에 인류의  
   미래 달려있다. 21세기에 접어들어 도시의 과도한 집중은 삶의 질을 떨어  
   뜨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도시의 인프라    
   정비가 시급한 것입니다. 각종의 기반 시설을 미리 준비 하여야만 재앙이    
   라고도 할수 있는 도시집중의 폐해를 막을수있기 때문 입니다. 거미줄과도    
   같은 도로망, 잘 갖추어진 철도   항만 시설, 등과 같은 기반시설 투자에      
   온 역량을 쏟아 부어야합니다.
   더불어 날로 발전하여 가는 물류, 유통산업을 위하여 복합 물류 센터      
   중 소형 화물 터미널 설립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21세기 경제의  
   핵심은 잘 만들어진 제품과 서비스의 안전하고 신속한 유통 입니다.        
   물류산업은 경제활동의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발전을 요하는 것입니다      

2) 그러나 현재는 부천지역내에 화물터미널(공공시설)이 조성되지 않아 화물    
   물동량 수송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지정된 자동차  
   관련 시설의 일부 621-4.5번지(18.899㎡)는 운전학원으로 지정되어 있고      
   499-2.3.4번지 (11.193㎡)는 극히 작은 평수를 화물 터미널 지정이 아닌      
   자동차 관련 시설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은 현재와 같이      
   도로망이 부족하고 또 급속하게 차량이 증가하고 또한 그에 따르는 문제점이  
   나타나는 상황에서 새로운 정책 판단을 요한다고 보여 집니다.              


2. 제안내용

1) 공공 시설로의 의무화
  
  현재 인구90만이라는 거대한 도시에 물류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기반시설이    
  갖쳐지지 않았을뿐더러 이사 화물 주선업, 약 120개 업체와 업체의 소유    
   밴형 및 사다리 차량 평균 업체당 4대=약 500여대와, 개별화물 약 600대,    
   개인 용달 약 400대, 부천거주의 시민이 타 시 도 운수회사 소속 지입차량    
   약 300대등과 99년 7월 1일 등록제로 인하여 (신규등록 99년 예정. 약 600대)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화물차량의 증가로 인하여 부천시에서는 몇몇 지역에    
  중   소형 터미널과 화물 터미널 설치를 육성해야 할것이며 공공시설  
  로 의무화 해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2) 내륙 화물 기지의 육성화
  
  현재 정부에서 진행중인 내륙화물기지 (복합 화물 터미널) 건설은 본인이      
  판단 하기로는 국토의 길이가 최소1000km 이상의 국토를 소유한 국가 건설  
   해야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는 것으로 1단계:군포  의왕  양산  장성, 2단계:  
   중부권 영남권에 설치할 대규모 기지는 중 대 기업들의 창고와 하치장의 기능  
   을할 수있으며 현재 건설되어 있는 부곡 복합터미널은 중 대기업들이    
   자본금을 내세워 유리한 조건에 불하받아 창고 임대 사업을 하고있는  
   실정이며 소형업체들은 보증금 관리비부담과 지역적으로 현실에 맞지않아    
   입주를 꺼리고 있는 실정으로 앞으로 교통 장애 유발 또한 심각한 상태      
   이고 물류비 절감이 아닌 물류수송비를 가중 시키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내륙 화물  기지 설치 목적은 화물을 대량으로 모아 한꺼번에 운송  
   물류비 절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나 대형화물 트럭이 부천에서 양산 기지    
   까지 요금이 약 30만원에 갈수 있으나, 부곡터미널에서 부산까지의 요금도    
   변동이 없으며, 각 시  군  구에서 소형화물 8대가 각각 부곡까지의 요금이  
   4만원씩 계산하면 32만원의 요금이 부곡까지 지급되며, 다시 대형 트럭이    
   양산기지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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