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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B 노선 전면 재검토(안) 건의
작성자 김** 작성일 2024.01.17. 조회수 446
말도 안되는 상동 변전소 착공 이슈로 GTX‐B노선의 정류장에 대해 공부해보았습니다.

"GTX‐B 민자 구간 중 정거장은 6곳으로 인천대입구역과 인천시청역, 부평역, 부천종합운동장역, 신도림역, 여의도역 등이다."
기존 계획에 따르면 인천시는 3정류장, 부천시는 1정류장, 서울시는 2정류장으로 가장 많이 혜택을 보는지역은 인천시 입니다.

부천은 지하철 7호선이 GTX보단 더 자주다니고, 가격도 1/5 수준이라
굳이 정류장이 없어도 되지만, 환승역 정차때문에 억지로 부지를 내줘야 하는 입장 입니다.

또한 2030 부천시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부천시의 도심과 부도심이 어디인지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습니다.
도시의 발전을 생각한다면 도심지역 중에 시민을 위한 공간에 변전소를 검토하는것은 절대 부천시를 위한 행동이 아닙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의회에서 힘써주실것을 제안합니다.

1안) 변전소 등 혐오시설을 안받는 대신, 부천시를 지나지 않고 GTX‐B 노선이 인천에서 서울로 바로 가도록 검토

2안) 변전소가 건립이 필요하다면 정차역 바로옆에 설치가 필요하며, 가장 혜택을 보는 지자체에서 설치 검토

3안) GTX‐B 정류장 중에 인천시청역과 부평역을 삭제하고, 상동 호수공원역에 정류장을 건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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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B 노선 전면 재검토(안) 건의
작성자 부**** 작성일 2024.01.30. 조회수 58
1. 귀댁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사항은 지방의회에서 직접적인 처리가 어려운 사항으로 부천시 관계부서의 의견으로 대신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천시 교통정책과 의견 ]

  가. 우리 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전원공급을 위한 상동호수공원 내 전철변전소 설치계획을 인지 후 연간 약 200만명이 즐겨찾는 공원으로 위치 선정의 부적절성과 안전성, 형평성, 시민 반대 등으로 국토교통부에 계획 변경을 3차례 건의하였고 현재도 사업자와 지속 협의중에 있습니다.

  나. 전철 변전소 건립이 정차역 주변, 혜택을 많이보는 지자체에 설치해야 한다는 귀하의 민원사항은 우리시도 적극 공감하는 사항입니다. 다만, 실시설계를 진행하는 시점에서 부천시를 경유하지 않거나, 인천시청역과 부평역을 삭제하고 상동 호수공원에 정류장을 건립하는 등의 설계변경 사항은 GTX-B노선이 경유하는 모든 지역 주민 동의를 필요로 하는 사항으로 반영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 GTX-B노선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공청회가 2024. 2. 1. 재개최 예정이오니 공청회에 참석하여 의견 개진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공청회 관련 자료는 부천시청 홈페이지(부천소식 → 공고,입법예고 → 기타공고)에 부천시 부분을 발췌하여 게시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통정책과(담당자 심상오☎625-385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답변드린 사항 외에 기타 문의가 있으신 경우 부천시의회사무국(도시교통위원회 담당 김진우 ☏032-625-8052, 전문위원 방순현, 전문위원과장 황인순)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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