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1일 시의원으로 시민왔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 다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9.03. 조회수 690
1일 시의원으로 시민왔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 다짐 - 1

1일 시의원으로 ‘시민왔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 다짐


ㅡ‘부천여자중학교’ 학생 40명, 2012년 중학교 의회교실 운영-


 


부천시의회(의장 한선재)는 8월 29일 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부천여자중학교(교장 조석민) 임원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중학교 의회교실’을 열어 1일 시의원으로서 대의제 민주주의의 대화와 타협의 과정을 체험하고, 시민왔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의 방법과 가치를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선재 의장은 특강에서 “문화특별시에 살고있는 부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강조”하고 “무상의무급식을 비롯한 폭넓은 교육지원으로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진학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또한 김정기 의원은 부천시의회의 여성의원이 31%로서 여성의 활동이 날로 발전하는 추세에 따라 부천여자중학교의 교육목표인 ‘세계인, 창조인, 봉사인, 녹색인’에 걸맞게 자기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주문하였고, 김인숙 의원은 “무궁무진한 학창시절의 소중한 시기를 긍정적인 자세와 매 순간의 시간을 잘 활용하는 의미있는 노력”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오늘 개회된 중학교 의회교실의 안건은 ‘학교내 휴대폰 사용금지의 건’으로 각자 역할을 분담하고 열띤 질의와 답변으로 모두가 공감하는 본회의 형태로 진행하였으며, 올 한해 4개교 143명의 학생들이 의회교실에 직접 참여한 바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시의원 1일 역할로 의안심사! 대의 민주주의의 현장학습 체험
이전글 복지 • 체육분야의 생생한 현장 의견 수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