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노인일자리는 사회에 기여하고 봉사한다는 자존감이 중요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4.12. 조회수 742


노인일자리는 사회에 기여하고 봉사한다는 자존감이 중요 !


- 한선재 의장, 부천노인대학 제1회 졸업식 참석 -


 


한선재 부천시의회 의장은 4월 11일 목요일 10시 30분 부천길교회에서 열린 부천노인대학 제1회 졸업식에 참석했다.


 


한선재 의장은“부천노인대학 제1회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윤성중 학장님을 비롯하여 봉사하신 여러 교수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OECD의 교육지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평생교육예산이나 제도가 취약한 것으로 나오는데, 정보화주기가 빠른 현대사회에서는 대학이나 대학원을 나온 사람들도 별도의 사회교육을 받지 않으면 험한 세상의 파고를 넘을 수 없다”며,“국가나 지방정부가 예산과 인력을 확보해서 권역별로 노인종합대학을 만들어 평생교육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통계에 의하면 무직자의 평균수명은 60.7세, 일하는 사람은 75.1세로 일하는 사람이 약 14년 정도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며“노인일자리 만들기가 만만치 않지만 임금의 많고 적음을 따지기 전에 사회에 기여하고 봉사하며 일한다는 자존감이 중요하므로, 조만간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우리나라도 정부차원에서 정년 연장, 일거리 나누기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활발한 시정질문 확대로 선도 정책의회 발전 기대
이전글 중증환자들에 대한 공공성 확대 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