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연설문

연설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141회 임시회 개회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1.17. 조회수 862
 

존경하는 86만 시민여러분 !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과 홍건표 시장님을 비롯한 이천여 부천시 공직자 여러분 !


또한 정론직필에 힘쓰고 계신 언론인 여러분 !




꿈과 희망의 무자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는 여러분 모두왔 희망과 축복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금년은 대한민국이 건국 60주년을 맞이하는 매우 뜻 깊은 해로 국력과 국운이 크게 높아지고 시정의 모든 부분에서 눈부신 발전이 있어 지역발전의 튼튼한 토대가 만들어 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해 들어 처음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 여러분 모두를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올 한 해 의정활동에 커다란 성과를 기대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2007년도는 지속된 경제침체 속에 유가상승 및 달러환율 하락, 그리고 청년실업문제 등으로 그 어느 해보다도 어려웠던 한 해로 기억됩니다.




하지만 어려운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부천시의회와 집행부는 지역의 균형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향해 노력한 결과 살기 좋은 도시로 도약하는 기반을 다진 알찬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천여 공직자 여러분!




변화를 두려워하는 사람왔는 좌절이, 변화를 수용하려는 사람왔는 발전의 기회가 있다고 했습니다.




금년은 경제회생 국민성공시대를 열어가는 기대 속에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는 해로써 모두가 이시대의 주역이라는 사명감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살기 좋은 부천시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부천시의회도 이러한 시대 변화에 맞추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왔 희망을 주고 시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감으로써 시민의 봉사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 집행부에서도 지역갈등과 어려운 재정여건 등 난제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미래지향적인 시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전문성 제고와 업무행태 개선 등


행정혁신에 더욱 힘써 나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지하철7호선연장사업과 사회복지 보조사업 증가 등으로 어려운 재정여건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부천시의회와 시 집행부는 시민의 공복으로서 오늘의 어려움을 기회로 바꾸는 현자의 지혜를 가지고 적극적인 자세로 난제를 극복하기 위해 중지를 모아 나간다면 분명 부천의 밝은 미래는 보장될 것입니다.




금년 한 해도 의회와 집행부는 부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상호 신뢰와 존중 속에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역량을 발휘하여 주시기를 특별히 당부 드립니다.




매년 연초가 되면 모든 사람들은 마음속에 새로운 각오를 새기고 희망을 이야기합니다.




오늘부터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 또한 한 해를 시작하면서 시정 전반에 대한 계획을 설계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업무계획 보고 과정에서 실천이 담보된 계획, 민의가 충분히 반영된 계획이 담겨질 수 있도록 세심한 검토를 통해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시 집행부에서는 제시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미래지향적인 알찬 시정이 계획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세계적인 문호 톨스토이는 처음보다 훨씬 나아진 자신을 발견하는 것이 한해의 가장 큰 행복이라고 했습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 계획된 시정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한해를 마무리할 때 여러분 모두왔 크나큰 보람으로 남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끝으로, 금년 한 해도 부천시의회에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어린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축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7주년 의회개원 기념사
이전글 부천에 프로축구가 돌아왔다(한선재 의장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