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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1.05. 조회수 1271
 

부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습니다!


- 11월 4일부터 23일까지, 시정 각 부문의 시민의견 수렴 - 




  부천시의회(의장 한윤석)는 제148회 정례회 기간에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다양한 시민의견과 불편사항 등을 수렴하여 시정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천시의회는 11월 4일부터 23일까지 인터넷이나 전화, FAX 등을 통해 시민제보를 받는다.

  부천시의회는 매년 제2차 정례회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왔으며, 금년도는 11월24일부터 12월2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하고 7일 간 상임위원회 별로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 대상은 부천시 산하 실․과․소 및 구청과 소속 단체가 모두 해당되며, 시정 전반에 걸쳐 이루어진다.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부천시의회가 시민들로부터 접수받는 주요 제보대상 민원은 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시책 및 사업 중에서 문제가 있거나 불합리하다고 생각되는 사항과 시민불편을 초래하는 행정행위, 그리고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이다. 부천시의회는 시민들로부터 제보받은 사항은 소관 상임위원회를 통해 일일이 확인 검증을 실시할 예정이며, 문제점이나 불합리한 행정행위에 대해서 철저하게 책임을 추궁하고 대책을 마련하도록 촉구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2007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획재정위원회 97건, 행정복지위원회 88건, 건설교통위원회 129건 등 총314건의 지적사항을 시 집행부에 통보하고 시정을 촉구한 바 있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에 이 부분에 대한 처리결과를 중점 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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