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 공청회 개최 예정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4.11.18. 조회수 134
부천시의회,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 공청회 개최 예정 - 1

- 학계, 현장의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에 대한 의견 및 부천시 공공의료 발전 방안’ 논의
-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 예정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공청회를 오는 123() 오후 2시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장(시의회 3)에서 개최한다.

주민이 직접 조례 제정을 청구할 수 있는 주민조례발안 제도를 통해 청구된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은 2024년 1월에 부천시민 약 8,000여 명이 서명해 제출되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부천시 공공의료원 설립에 대한 의견 및 부천시 공공의료 발전 방안’을 주제로 발제와 질의응답을 이어갈 예정이다.

발제는 나백주 을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유창훈 서울의료원 의료정책실 실장, 임준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조승연 인천의료원 원장 4명이 맡았다.

공청회 방청은 별도의 신청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천시의회 유튜브에서 생중계될 예정으로 실시간 댓글 등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곽내경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은 “공공의료원 설립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시민과 소통하여, 해당 조례안 제정에 대해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공청회의 계획을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80회 제2차 정례회 개회...31일간 활동
이전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인천광역시 주요 경제,관광,문화 정책 벤치마킹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