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열어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220
부천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열어 - 1

부천시의회(의장 김병전)4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83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김병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55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위기와 대형 산불 피해의 심각성을 말하며, “집행부는 철저한 예찰활동으로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들은 산불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일회용품 사용 자제와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 4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이후 63일 대통령선거가 치러지게 된 점을 언급하며, “국가적 재난과 글로벌 위기 속에서 리더십 부재의 아쉬움이 컸다. 그러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국민주권의 헌정질서를 지켜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선거의 성패는 사회에 만연한 부정선거 의혹을 종식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데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선거사무에 참여하는 공직자들을 향해 사소한 실수도 부정선거 의혹의 빌미가 될 수 있는 만큼,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동료의원들에게는 올바른 민의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역 민심을 세심히 살피고, 새 정부가 국민의 화합과 인정 속에서 힘차게 출범할 수 있도록 부정선거론 근절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283회 부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등을 처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접수한 안건은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을 포함해 모두 18건으로, 소관 상임위원회는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조례안 등을 심사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처리한 후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부천R&D종합센터 현장 방문…시설 운영 실태 점검
이전글 부천시의회, 응급상황 대비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