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개원 17주년 기념행사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4.15. 조회수 1075
 

부천시의회 개원 17주년 기념행사 성료


- 4.15(화) 11:00  부천시의회 1층 로비 -


- 오명근 의장, 부천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부천시의회 만들 것 -




  부천시의회(의장 오명근)에서는 오는 4월15일 11:00 시의회 청사 1층 로비에서 홍건표 시장과 임해규, 최순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전.현직 시의원 등 2백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의회 개원 1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개원 기념행사는 1991년4월15일 초대 부천시의회가 개원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풀뿌리 민주주의라 일컫는 지방자치시대를 열었다는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부천시의회 발전상을 널리 알리는 자리이다.




  개원행사에 앞서 부천시립예술단을 초청, 개원기념 콘서트를 개최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진 본 행사에서 이영우 운영위원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부천시의회는 1991년 제1대의회를 출범시킨 이래 지금 제5대 의회에 이르렀다면서, 5대 의회는 역대 의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책일몰제 운영조례, 부천시 빗물이용 설치조례 등 활발한 의원입법으로 모범적이고 수준 높은 의회상을 정립해나고 있다고 보고했다.




  오명근 의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17년 간 선배동료의원 여러분의 지방자치 정착과 발전을 위한 선도적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날 풍요로운 부천을 건설할 수 있었다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회의 노력을 전하고 현재 의회의 정당공천제 등으로 지방의회의 독립성이 훼손되고 지방자치 발전이 저해되고 있는데 대해 강한 유감의 뜻을 표시하고 정당공천제에 대한 개선의지를 나타냈다. 또한 실업 극복과 경제를 살려내라는 시민의 여망을 반드시 이루어내기 위해 성숙되고 미래지향적인 의정 펼쳐나갈 것이며,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부천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개회식이 끝난 뒤 전현직 시의원과 초청인사들은 기념촬영을 하였으며, 삼삼오오 모여 화기애애한 가운데 담소를 나누었다. 특히 기념행사에는 50여명의 의정모니터들이 참석, 전.현직 시의원들왔 축하 인사를 나누고 즉석 기념촬영을 하는 등 축하 분위기를 고조시켜 눈길을 끌었다.






참고자료 : 1. 의회 개원 제17주년 기념사


                2. 행사사진(별첨 파일 또는 부천시의회 홈피 자료


                   사진참고)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5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 체육대회 참석
이전글 제8회 원미산 진달래축제 개막식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