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2022년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2.11.22. 조회수 120

-성인지 감수성 제고 및 4대폭력 예방을 위한 고위직의 역할과 책임 강조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지난 21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대회의실에서 의원 2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부천시의회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전문 교육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지방의회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이자 현직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과에 재직 중인 박하연 강사가 맡아 4시간 동안 열띤 강의를 펼쳤다.

교육 내용은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고위직의 역할과 책임 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은 양성 평등한 조직문화와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우리 의원들을 비롯해 고위직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올바른 성인지 관점에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과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9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첫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이전글 부천시의회, ,부천시 구 복원 및 일반동 전환 승인 촉구 결의안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