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산초교 전교어린이회, 제142회 임시회 방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3.21. 조회수 1213
 

어린 학생들왔 생생한 지방자치 현장 교육 실시!


- 동산초교 전교어린이회,


제142회 임시회 방청 등 부천시의회 견학 -


  부천시의회(의장 오명근)에서는 동산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양석진 회장을 비롯한 임원 34명을 초청,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부천시의회 제142회 임시회 3차 본회의 방청 등 지방자치와 의회에 대한 생생한 현장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견학은 부천시의회가 지방자치와 의회에 대한 시민.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의정참관단 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지난 1월, 원미구 상1동 주민단체를 초청, 시민방청단을 운영한데 이어 동산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을 초청하게 된 것이다.




  20일 아침 9시, 인솔교사 안경선 선생님의 지도로 학교를 출발한 학생들은 의회견학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에 찬 상기된 모습으로 부천시의회에 도착했다. 학생들은 전교어린이회 임원답게 또랑또랑한 모습으로 질서정연하게 의회청사를 들어와 부천시의회사무국 직원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




  부천시의회는 3층 소회의실에 시청각교실을 마련하고 학생들을 맞았다. 의회를 대표해 어린 학생들을 맞은 이해양 의회사무국장은 부천시의회를 방문한 동산초교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을 크게 환영하고, 이번 견학을 통해 지방자치와 의회에 대해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보고 느낀점을 잘 정리해서 학교 어린이회 활동에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면서 훌륭한 지역 인재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학생들은 부천시의회 홍보영상물을 청취하고 의회사무국 박상국 홍보자료팀장으로부터 의회 기능과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제5대 부천시의회 현황에 대한 프리핑을 받았다.




  오전 10시, 본회의장 방청석으로 이동한 학생들은 부천시의회 의원들의 환대 속에 제14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약 1시간 정도 방청했으며,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 처리 절차를 지켜보면서 꼼꼼히 메모하고 회의운영방식에 대해 사무국 직원왔 질문하기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표시했다. 본회의 방청을 마친 학생들은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과 의원연구실 등 의회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현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한 뒤 귀교했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의정참관단 운영에 대한 성과 측정과 효과를 분석하기 위하여 참여 시민.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 학생들의 의회 견학소감문을 제출받아 우수 학생왔는 표창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의정참관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학생단체는 부천시의회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6회 연합회장기 및 제1회 한․일 라지볼탁구대회 개막식 참석
이전글 부천장애인문화교류협의회 재단 이사장 취임식 축하 격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