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비용 지원 근거 마련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3.04.27. 조회수 1726
부천시의회,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비용 지원 근거 마련 - 1

-이학환 의원, 「부천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 발의

전통시장 상인들이 화재공제를 가입할 때 비용 일부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소속 이학환 의원(국민의힘, 자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6일 열린 제267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안에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이하 전통시장 특별법)24조의2에 따라 전통시장 화재공제에 가입하는 상인들에게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전통시장 화재공제는 전통시장 전용 화재 공제상품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특별법상 전통시장 내 개별점포가 가입 대상이다.

이학환 의원은 전통시장은 화재 발생 시 대형화재로 번지는 경우가 많다라면서 게다가 피해액이 매우 크기 때문에 회복을 위해서는 화재보험이 필요한데, 민간 화재보험의 경우 가입비용이 비싸고 가입 절차도 까다롭다는 점에 착안해 조례를 성안하게 된 것이라고 개정 이유를 밝혔다.

이 의원은 화재공제 가입 시 비용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전통시장 상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향후 전통시장 상인들 및 집행기관과 머리를 맞대 전통시장 화재에 대한 안전대책을 강구하는 데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는 이학환 의원 등 14인의 의원이 공동 발의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마무리… 8건 안건 처리
이전글 부천시의회 최의열 의원, 부천시 동물 복지 강화를 위한 조례 개정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