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역곡 메디홀스병원성명서
작성자 이** 작성일 2020.12.03. 조회수 788
역곡 괴안2D 운천의료재단 메디홀스병원

재개발해제 촉구 성명서

저희는 역곡 괴안2D 재개발지역에 위치한 메디홀스병원입니다.
그동안 부천시의 적절한 조치를 기대하며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 왔지만 재개발문제는 물론
메디홀스병원의 의료공백사태발생으로 인한 부천시민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도 더 이상 침묵하면 안되겠다는 판단에서
이 성명을 발표합니다.

역곡 괴안동에 위치한 메디홀스는 2001년에 설립되어 약 20년 동안 부천시민들의 의료건강을 위하여
수많은 환자들의 건강회복을 위하여 노력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메디홀스가 포함된 괴안2D지역이 재개발지구로 지정되었습니다.

저희는 왜 이 지역이 재개발지구로 지정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정기적으로 신장투석을 받아야 만 하는 환자만 해도 200명이 넘습니다.
인공투석을 이틀에 한 번 네시간 이상, 주3회를 받아야 합니다.
이 환자들은 그 질환의 특성상 다니던 병원이 없어지면 아픈 몸을 이끌고 먼 병원까지 가야 하는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기타 환자도 한달에 수천명에 달하여 의료직원들도 60여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병원이 없어질 경우 이를 대비하는 어떤 조치도 없이 재개발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병원입장에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서 수십년동안 메디홀스가 역곡주민들에게 수십년간 의료환경을 지원하고 있었다는 점에서도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발표직후 병원은 재개발시 발생할 환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조합장을 면담하였고
조합장은 병원의 운영에 무리없게 대토를 해주겠다고 재개발을 찬성해달라고 하여 이에 응하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가면서 이상한 소문이 들리기에 조합장을 면담하였으나
언제 그런 얘기를 했냐며 대토던 어떤 것이던 해 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저희 병원측은 부당한 재개발이 이루어지면 환자와 직원들에게 발생할 피해를 막기 위해서 재개발해제요청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타 지역의 경우 병원의 공익성을 고려하여 재개발대상에서 해제되는 경우가 실제로 있음을 저희는 파악하였습니다.

이미 괴안2D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밝혔듯이 해당지역은 상가가 과반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주택재개발을 위한 도시정비가 이루어지기에는 불합리한 지역입니다.
또한 기존의 상가와 병원을 없애고 아파트를 만들어 투기꾼을 불러들여 투기판을 만들고 건설차익을 얻고자 상가와 주택사이의 지역분열을 조장하는 작금의 상황을 목도하면서 더 이상 병원이 침묵할 수 없어 이에 재개발해제를 촉구하는 서명 및 성명을 발표합니다.

2020년 11월 30일
운천의료법인 메디홀스병원 직원 일동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역곡 메디홀스병원성명서
작성자 부**** 작성일 2020.12.14. 조회수 1725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2020. 12. 3.자로 「의회에 바란다」에 요청하신 ‘괴안2D구역 재개발해제 촉구’ 민원에 대하여 소관부서에 의견을 요구하고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괴안2D 구역은「부천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제9조제2항제3호 및 같은 조례 같은 조 제3항 규정에 따라 정비구역 토지면적(국․공유지 제외) 2분의 1 이상의토지소유자 동의로 정비구역 등의 해제 요청서가 2019. 5. 3.자로 부천시에 제출되어 정비구역 직권해제 절차가 진행 중이며,

○ 괴안2D구역 재개발사업 정비구역 등의 직권해제(안)에 대한 부천시 도시계획위원회의 3차례 심의 결과, 결정을 6개월간 유보하고 부천시의 노력 하에 찬·반 양측이 협의할 것을 요청함에 따라 괴안2D구역 추진 여부의 결정을 위한 ‘협의체 회의’(찬·반 양측 관계자 10인 이내로 구성)가 추진중임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개발과 재개발팀장 서강식(032-625-3750)

재개발과 재개발팀 주무관 정세영(032-625-3754)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비둘기가 너무 많아요
이전글 영상단지 빠른 결정하세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