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 화장장 결사 반대합니다
작성자 윤** 작성일 2007.03.29. 조회수 366

부천시 그린벨트 해제 결사반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부천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천시 녹지율은 경기도에서 최하위입니다. 부천시의 절대보전녹지는 14%로 남양주시 65.4%, 의왕시 61.9%, 과천시 60.7% 등과 비교하여 3분의 1도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이는 도시생태학자들이 주장하는 최소 녹지비율인 30%에 훨씬 미달하는 수치입니다. 또한 부천시의 자연림은 얘기하기도 부끄러운 2.2%에 불과합니다.


 자연을 보전하고, 가꾸어도 부족한 상황에서 부천시는 그나마 남아있는 그린벨트 지역마저 해제하고자 합니다. 녹지를 파괴하고 그곳에 화장장을 짓는다는 계획입니다. 이는 후손들왔 참으로 부끄러운 일입니다. 과연 개발만이 능사입니까? 우리자신과 후손을 위해서 녹지를 파괴하는 행동을 멈추어야 할 것입니다. 제발 부천시의 그린벨트 해제를 막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부천시 화장장 다이옥신 너무 두렵습니다. 


  


부천 화장장 결사 반대합니다.



 


부천시는 즉각 화장장건설을 포기하라




 부천에 사는 시민입니다. 부천시 인근에 부평화장장이 있습니다. 인구가 밀집한 중상동 지역에서 차로 10분이면 갈수 있는 거리입니다. 이렇게 곡운 곳에 화장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또다시 화장장을 짓겠다는 부천시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곳도 멀쩡한 녹지를 파괴하고, 수백억의 예산을 써가면서 화장장을 짓고자 합니다.


 부평화장장에 부천시를 위한 화장로 2기만을 증설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수백억의 예산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며, 우리 후손을 위해 물려줘야 할 녹지를 파괴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천시장은 전혀 저희 주민들의 의견을 듣지 않습니다. 이제 저희들이 호소할 곳이 여기밖에 없습니다. 제발 정밀한 타당성 검사를 해 주십시오. 저희의 주장이 틀렸다면 물러나겠습니다. 합리적인 대안이 있는데, 왜 반드시 짓고자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발 철저히 합리적으로 검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국민의 혈세가 엉뚱하게 낭비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re : 부천 화장장 결사 반대합니다
작성자 관** 작성일 2007.04.10. 조회수 211

○ 안녕하세요? 부천시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민원인께서 ‘추모공원 조성 사업’과 관련해 제기하신 의견은 부천시의회 관련 상임위원회에 통보하여 의정활동에 참고하도록 조치를 하였습니다.


○ 또한 본 민원사항은 사업의 추진 주체인 부천시가 검토 추진할 사항으로 판단됨에 따라 민원내용을 시 집행부에 전달하고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 집행부 답변 사항>

○ 추모공원 조성사업은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제4조(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책무)』의 규정에 의거 지방자치단체가 시민들께 의무적으로 제공해 주어야 할 시설입니다.


○ 추모공원은 인간이 생노병사의 과정을 거치며 누구나 절대로 필요한 시설입니다. 우리시는 계속적인 인구증가로 머지않아 100만을 바라보는 도시가 될 것이나, 전국 80만명이상의 11개 도시중에서 유일하게 장사시설이 전무하여, 우리시민은 다른 지역의 장사시설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 각종 언론에서 보도되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수도권의 화장장 부족 문제는 매우 심각한 실정으로 언제까지 타 지역왔 우리시의 장례문제를 처리해 달라고는 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선생님을 비롯하여 대부분 반대하시는 주민들은 녹지축 훼손을 우려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추모공원 예정지 전면부에 많은 음식점들이 이미 전/답을 훼손하고 입지하고 있듯이 공용시설을 설치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런 음식점들이 점유하여 녹지를 훼손하고 난개발이 충분히 예상되고 있는 것으로, 이런 부지에 추모공원을 조성하여 녹지를 확대하는 것은 오히려 녹지를 보강하는 것이라 할 것입니다.


○ 개발제한구역의 녹지축 훼손을 우려하시는 많은 분들이 1만5천여평의 추모공원 조성은 반대하면서 개발제한구역내 20만평이 넘는 여월택지개발사업은 반대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


○ 부평 화장장 공동사용 방안에 대하여 인천시와의 협의는 2004년도에 2회에 걸친 방문협의와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에서 논의하였으나, 인천시 의회, 부평구 의회와 부평구민의 설득이 필요하고 인근 시흥과 김포시 등과 형평이 맞지 않아 불가하다는 입장이었습니다.

  

○ 또한, 최근 2005. 7월에는 부천시 의회의 의견에 따라 인근 인천을 비롯한 시흥, 안산, 고양, 파주, 김포시에 우리시가 시설을 설치하고 인근시에서는 부지를 제공하는 방안을 협의하였으나 관련 시군 모두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특히. 우리 시민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인천시 부평화장장의 경우 향후 인천 시민 이외에는 화장장 사용을 제한해야 된다는 의견으로 우리 시민의 경우는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 우리시의 추모공원은 지역주민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무연/무색/무취의 최첨단․친환경 시설로 건립됨은 물론 주변 산림과 어우러지는 녹지환경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 또한, 추모공원 부지 전면부에는 문화예술회관 등을 조성하고, 지난해 11월에 개원한 식물원과 생태공원을 아우르는 7만여평 규모의 수목원 등 생활문화 복합타운을 조성하여 일부 시민이 우려하시는 지역의 경제적 가치를 향상시키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mpark.bucheon.go.kr/)에 게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사업은 부천의 미래와 후손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시설입니다. 진정으로 부천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re : 부천 화장장 결사 반대합니다
이전글 re : 부천여월 초등학교 2개 돌려주세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