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어린이들이 뛰면서 배우는 공간인 스포츠단을 지켜주세요
작성자 윤** 작성일 2013.07.30. 조회수 592

안녕하세요


부천시민이자 또한  5살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부천에 살면서 여기 저기서 보고 느껴며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가진 살기 좋은 도시라는 것을 느끼며 부천시민이라는 사실이 즐겁습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왔도 이사오라고 할 정도로 부천에 대한 애정을 키워 나고있는 시민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유치원 입학시기가 되면 가장 접수가 치열한곳이기도 한곳이 부천인것을 혹시 아시나요?


 제가 사는 곳 만해도 유치원입학을 하기위해 대기가 100번이 넘는 곳도 많았습니다.  유치원 입학을 하기위해 이곳 저곳을 아이를 안고 발품 팔아가며 찾은곳,  (부천 시설 관리공단) \'\'꼬마 스포츠단\'\'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헌데 엊그제 갑자기 학부모 모임이 있다고 갑작스런 통보가 왔어요.
 \'\'부천 꼬마 스포츠단의 경영악화로 문을 닫는 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순간 눈앞이 아찔하더군요
 
다른 지원이 되는 곳도 많이 있지만, 많은 고심 끝에  스포츠단을 선택한 저이기에  더욱 당황스럽습니다.  (저희는 지원 대상이 아니라서 개인당 내는 금액이 다른 곳보다 많은 편입니다 )
예전에 다른 원을 다닐때 가지 않겠다고 울고 떼쓰고 했던, 그 아이가 계속 다니고 싶다고 합니다.
저 어떻게 해야합니까?
아이를 위해서라면 불길도 마다하지않는 엄마이기에 이번 사태에 대해 넘 암담하기에 도움을 청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전 아이를 뛰어놀고 건강하게 키우고 싶습니다.
그래서 스포츠단을 택했구요.
우리 아이들이 뛰어놀수있는 곳 운동하며 심신을 단련하는곳  사교육에 묻히긴보다 건강하게 크길 원했기에 선택한 곳입니다.
 
엄마들은 아이들의 보낼곳이 없어 고심을 많이 합니다.
특히 나라에서 믿고 맡길수 있는곳을 더 원하지요 나라에서하는 국 공립을 하나 만들기 쉽지 않지않습니까?
하지만 이렇게 좋은 환경의 있는 시설을 활성화 하면 안될까요?
우리들의 꿈나무들입니다.  스포츠단은 공공 기관으로서 아이들왔 많은 기회의 장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꼬마 스포츠단이 오래도록 운영되도록 도와주세요


위원님들께 고합니다.
우리의 미래 아이들왔 소중한 공간입니다. 지켜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어린이들이 뛰면서 배우는 공간인 스포츠단을 지켜주세요
작성자 관** 작성일 2013.08.22. 조회수 403

○ 평소 부천시의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 시정부에서 8월 2일 답변완료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〇 김미정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〇“소통으로 창조하는 문화도시 부천”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시정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〇 아울러, 지난 7월 26일에 있었던 부천시 시설관리공단 꼬마스포츠단의 학부모님 간담회로 인하여 심려를 드린 점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〇 부천시 시설관리공단의 꼬마스포츠단 운영과 관련하여 많은 학부모님 께서 관심을 갖고 글을 올려주셨으며 대체로 유사한 내용이기에 일괄 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〇 부천시 시설관리공단의 꼬마스포츠단은 2005년도 부천시 생활체육회 에서 운영하여 오던 것을 공단에서 인수하여 공단의 다양한 체육시설 등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체육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건전한 정서함양에 목적을 두고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〇 학부모님께서 말씀하신 꼬마스포츠단의 향후 지속적인 운영 여부에 대하여는 현재 운영상의 보완할 점이나 문제점은 없는지, 정부정책의 교육 방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꼬마스포츠단의 운영방향을 합리적으로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 및 답변부서 : 부천시청 체육진흥과(과장 김세일 ☏ 625-2420, 팀장 유세현 ☏ 625-2485, 담당자 김태근 ☏ 625-2486)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어린이들이 뛰면서 배우는 공간인 스포츠단을 지켜주세요
이전글 진정서 : 부천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예 관한 조례안이 필요하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