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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급행철도\" 추진을 바랍니다
작성자 정** 작성일 2013.08.02. 조회수 1651
남부급행철도 노선(당아래∼잠실)은 지하철2호선의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입니다
서울시 박원순 시장님꼐서 경전철 9개 노선 신설… 도심 광역철도 3개 노선을건의 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중에 광역철도 3개노선중 서울시는 도심과 강남, 여의도 등 3대 거점을 연결할 수 있도록 
▲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동빙고~삼송) 
▲ 남부급행철도(당아래~잠실)
▲ KTX동북부 연장(수서~의정부) 등 광역철도 3개 노선을 정부에 건의하였습니다
이중에 눈여겨 볼노선이 바로 부천과 관련된 \"남부급행철도(당아래~잠실)\" 노선입니다
이노선을 보면 부천시에 발전에 많은도움이 될 노선이라 생각합니다
부천에는 1호선과 7호선이 있지만 7호선은 강남접근시간과 급행노선이 없고 배차간격이 넓습니다
그에반에 1호선은 급행은 있지만 강남으로 가는 급행노선은 아니면 신도림 환승을 해야하는데 
엄청남 혼잡율로인하여 출근 고통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다행인것이 \"남부급행노선신설\"이라하겠습니다
남부급행노선은 \"부천종합운동장(당아래)~가산디지털단지~신림~사당~강남~삼성~잠실\" 노선이되겠습니다
계획대로 추진된다면 부천종합운동장역은 7호선,소사원시대곡선,GTX,남부급행철도 까지 쿼드 트러블역세권이 됩니다
지금 종합운동장 개발과정 때문에 논란이 많은데 좋은쪽으로 개발이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당아래 이전 선로는 송도까지 GTX 선로를 공유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김경협 의원께서 \"GTX와 국철 1호선 지하화 연계\"한다고 하는데 
주요내용이 \"GTX-B 노선을 국철 1호선과 일치시켜 GTX 지하 구간을 국철 1호선이 함께 사용하도록 한 후 GTX 열차는 급행으로 국철 1호선 열차는 완행으로 활용하는 안을 제시했다.\"
국토부와 협의중으로 아는데 이렇게 되면 \"남부급행철도\"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GTX-B 선 \"청량리~용산~여의도~당아래~부평~송도\"와 gtx 선로를 공유한 부천시가 서울시와 함께 \"남부급행철도\" 노선을 추진할수있도록 노력바랍니다.
그리고 신분당선연장이 용산역으로 계획되어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유일한 일반철도 흑자노선인 경인선 용산 급행과 신분당선 용산행의 직결 연결을 추진시켜서
구도심 시민들도 환승없이 한번에 강남으로 갈수있도록 신분당선과 용산급행 노선의 향후 직결연결 추진을 부탁드리며\"
박원순 서울시장이 추진중인 \"남부급행철도\" 도 잘추진될수있도록 서울시와 협력하고 경기도를 설득하고 국토부를 설득하여서
gtx와 함께 남부급행철도가 폐기되지않고 원안대로 이어갈수 있도록 추진 바라며 향후 신분당선 용산 연장시 경인선 용산급행과 환승없이 직결연결될수있도록
추진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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