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현재 부천 상수도 녹물 국민 피해 사태
작성자 권* 작성일 2022.06.15. 조회수 153
현재 부천 심곡동 등 오늘 있었던 상수도 교체작업으로 인해 단수 이후에 수돗물에 탁한 물이 나오고 있어 시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제가 거주하고 있는 심곡동 우림필유아파트에 경우 금일 있었던 교체작업으로
물탱크에 불순물이 섞여 녹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제가 오늘 15:00정도에 씻으면서 알게되었고, 이를 문의 하고자 부천시 상수도 행정과에 전화해보니 '금일 상수도 교체작업을 하였는데 그로인해 불순물이 각 가구에 흘러가게 되었다라' 는 말을 들었습니다.

상수도 교체작업 등 시민들의 생활 수에 피해가 갈 예정이라면 미리 고지 등을 하고 진행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제가 알기로는 작업 전 제수변을 막아 교체작업에 피해를 막아야 했는데 홍보활동 일체 하지도 않고 진행하여 시민들이 이를 알지도 못해 그사이 어떤 성분이 수돗물에 섞여 있는지 못하는 불순물을 마셔야 했고 그 물로 피부를 씻어야 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그 피해를 고스란이 입어야 합니다.

이런 공사, 작업을 미리 홍보를 한 뒤에 조치가 된 것을 확인 한 후 작업을 하여 시민들에게 피해를 가지 않게 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일체 알림도 없이 작업을 진행 한 후 수돗물에 섞여 나오는 불순물에 대해 항의하자
부천시는 이에 대해 피해보험이 있으니 피해 본 것이 있으면 영수증을 청구하라고 말하는
부천시 수도행정과 안상엽의 말이 부천시 행정을 국민들이 신뢰를 하겠습니까?
잘못을 저지르고 피해 보상만 해주면 된다는 말입니까?

오늘 이번 일로 저는 집에서 나오는 수돗물에 어떤 성분이 있을지 몰라 씻지도 못하고
정수기에 있는 물도 못 먹고 있습니다.

고작 그 보험을 들먹이며 피해를 시민들이 감수하고 쓰인 비용을 보험 처리 하려는
부천의 행정이 말이 된다고 생각합니까?


부천 시의회는 이런 기본적인 일반 행정도 처리 못하면서 미래를 위한 업무를 처리 할수 있습니까?

첨부파일에 사진과 동영상 첨부하겠습니다.

제대로된 답변을 주십시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현재 부천 상수도 녹물 국민 피해 사태
작성자 부**** 작성일 2022.06.23. 조회수 147
1. 의정 및 시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회에 바란다’를 이용하신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이곳은 의회의 기능과 권한(지방자치법 제39조, 제41조)에 맞는 조례의 제정·개정 및 폐지, 예산의 심의·확정, 행정사무의 감사·조사 또는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귀하께서 의견주신 사항은 시 관계부서에서 처리해야 할 민원사항으로,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부천시청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 관계부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시 수도시설과 답변 내용>
○ 예고 없는 단수와 적수로 불편을 드리게 됨을 사과를 드립니다.
○ 2022년 6월15일 오전에 발생한 단수는 심곡동일원에 공급하는 구역의 유입부에 있는 감압밸브 고장으로 발생하여 미리 안내할 수 없었음을 양해를 구합니다.
○ 단수 후 물을 공급하는 과정에서 적수(녹물)가 발생하였고, 우림필유아파트의 경우 고가수조(물탱크)급수방식으로 물탱크의 물이 오염됨에 따라 피해가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 물탱크의 물을 버리고, 최대한 빨리 물탱크 청소를 해줄 것을 아파트에 요청하였고, 물탱크 청소비용과 버려지는 수도요금은 감면하고, 물탱크청소비 및 적수로 인한 주민피해는 영조물배상보험을 통하여 피해 구제한다는 내용을 안내하였고, 이 과정에서 마음을 상하게 한 점에 대하여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수도시설과 누수수리팀 담당자 민상호 ☎625-3311)

4. 아울러, 귀하의 민원사항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우리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현재 부천 상수도 녹물 국민 피해 사태
이전글 현재 부천 상수도 녹물 국민 피해 사태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