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범박동 환경 개선
작성자 부**** 작성일 2022.08.01. 조회수 179

1. 의정 및 시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회에 바란다’를 이용하신귀하의무궁한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의견주신 사항은 부천시 관계부서에서 처리해야 할 민원사항으로,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부천시'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관계부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부천시 관계부서 답변 내용 -

 

○ 도로확장 요청(건설정책과)

가. 귀하께서 말씀하신 범박동 힐스테이트에서 역곡역 방향 차선이 줄어드는 도로(범안로)의 경우 현재 「2025 부천시 도로건설관리계획」 상 장기계획으로 차로 확장(왕복 2차로→4차로, 사업비 약 432억) 계획이 수립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범안로는 현재 계수범박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에 따라 일부구간(범박119안전센터-서해안로) 차로 확장(4~5차로→5~8차로)으로 도로 여건이 개선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도로 구조화(건설정책과)

범안로(동남사거리-일루미스테이트 간) 지하차도 설치의 경우 현 범안로의 도로폭원 등을 감안할 때 지하차도 진출입구 및 환기시설 등 각종 설비 설치에 어려움이 있으며, 주변 도로와의 교통영향분석, 지하차도 설치의 타당성 분석 및 재원확보 방안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안입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은 향후 도로정책 수립 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출퇴근시간 버스 증차 및 버스노선 신설(대중교통과)

가. 먼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나. 현재 관내 운수업체의 운수종사자 이탈(타 지자체 이직, 휴직 증가)로 운수종사자가 매우 부족한 상황으로 불가피하게 일부 노선이 한시적으로 감차하여 운행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일 안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운수업체와 지속해서 협의하고 있음을 이해 바랍니다.

 

다. 최근 10번 노선은 7. 11.부터 12회 증회하여 일일 177회, 5~10분 간격으로 기점 기준으로 운행하고 있고 021번 노선도 지속적으로 증회토록 협의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차내 혼잡도 모니터링을 통해 운수업체와 협의하여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라. 또한, 건의해주신 일루미스테이트단지 입주에 따른 대중교통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입주시 대중교통 문제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대중교통과(담당자 김태식 ☎625-9413)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중고등학교 배정정책 변경(부천시교육지원청)

가. 귀하께서 건의하신 범안동 중고등학교 배정정책 변경 관련 업무는 경기도교육청(부천교육지원청) 소관으로 담당 기관의 의견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나. 부천시는 고교 평준화지역 단일 학군으로 선복수지원 후추첨제 방식으로 학군 안에 있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1지망부터 마지막 지망(22지망)까지 지망 순위를 정해 컴퓨터 추첨으로 배정하고 있습니다..

 

다. 현재 옥길동 712-2 일대에 옥길중고 통합 미래학교가 건립 중에 있으며 2024. 3. 개교 예정임. ※ 소사지역 고등학교 신설 및 이전은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라. 옥길중고교는 ‘6년제 학생맞춤 진로중학교’로 7~12학년 동안 체계적 단계에 의해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학교 모델로써 7학년(중학교 1학년)부터 순차적 교육과정 적용이 필요하며, 개교 2년차부터 고등학교 과정 입학 예정입니다.

 

마. 또한 중학교 배정시 위장전입으로 인해 실제 거주 중인 학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서류심사 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위장전입 의심 학생이 발생할 경우 주민등록법 위반 관련 지자체와 연계,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부천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로(☏032-620-0255, 0258)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의회에 바란다」는 의회의 기능과 권한(지방자치법 제39조, 제41조)에 맞는 조례의제정·개정 및 폐지, 예산의 심의·확정, 행정사무의 감사·조사 또는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관련된 의견을 게시하는 곳임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민원사항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우리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끝.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범안로 지중화 사업
이전글 부천시의회 요청 사항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