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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제목은? 근로복지관의 실체?
작성자 w******** 작성일 2001.08.10. 조회수 488
================= 원본 메시지 =====================

복지관맨님이 2001-08-04에 작성 하였습니다.
근로자(?)가 아니기에 당한 고충을 처리 받을 수 있을까해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근로복지회관을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는 복지관맨입니다.
부족한 운동량을 채우기 위해 헬스장을 이용하고 아직 학생신분이다 보니
도서관도 이용하는 그야 말로 복지관 덕(?)을 보고 사는 사람입니다.

그치만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오늘부로 저는 더이상 도서관을 다니지 못하게 되었답니다.
이윤 너무나 당연하게도 회원기간인 1달이 끝났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 안에는 속사정이 있답니다.
여름이라 휴가를 다녀온 저는 1달이 끝나는 날 마춰서 재 회원 신청을 할 수가 없었
죠.
하지만 처음 회원이 될때 안내데스크에서 그러더군요 회원 기간이 지나도 전 회원이

았던 자리는 3일간의 유예기간을 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안심하고 8월 4일 오늘 도서관을 찾게 되었죠. 오늘이 3일째 되는 날이거든요.
그런데 이미 누군가왔 제 자리를 내줬더군요..더군다나 남은 자리도 없고.
그래서 사무장님(솔직히 님자 붙이기 시름)을 찾아서 얘길 했더니 어쩔 수 없다고 하

군요. 안내 데스크 잘못일뿐 저를 구제해줄 방법이 없다고 잡아 떼는데..전 할말을 잃

습니다. 중요한건 처음 제가 회원 신청을 할때 그 3일 유예기간이란것때문에 신청시간
을 늦췄던 당사자였거든요.

특히나 더 저를 화나게 만드는것은 그 사무장의 태도였습니다.
제가 비록 나이도 어리고 사회에 대해 아는게 없다 하더라도 근로자들의 고충을 들어

고 처리해주는 곳의 사무장이라는 사람이 저왔 대하는 태도는...
그 이짜나요 실없는 놈처럼 실실 웃으면서 \'그래서 니가 어쩔껀데?\' 하는 태도 물론

무장 말대로 전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일밖에 할 수 있는건 없답니다. 과연 그런 사무장
이 있는 곳에서 근로자들의 고충을 처리해 줄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사무장왈\"당신한테 3일 유예기간있다고 한 사람들(안내데스크 직원) 쮜주면 되지?\"
이글을 보시는 분같으면 솔직히 열 안받겠습니까?

어떻게 이곳에서 제가 한이라도 풀수 있는 구제 방법이 없을까요?
*리플 달아 주세요..
==================================================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8월 4일 부터 8월 9까지 휴가를 갖다오느라 답변이 늦었습니다.

3일째 유예는 3일간 기간을 연장한다 뜻이 아니라 3일이 되어도 연락이 되

지 않거나 연장한다는 별다른 통지가 없으면 사물함에 채워져 있는 열쇠를

파쇄한다고 공지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사물함안에 있는 물품은 복지관에서

보관하여 돌려드립니다.(3일간 독서실 사용료 포함)  그러나 귀하처럼 사물

함에 열쇠가 채워지지  않고 기간이 끝난 상황에서는 계속 독서실 사용을 연

장하겠다는 의사를 사전에 통지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왔 독서실을 배정하

도록 되어 있습니다.  귀하께서 위와 같은 내용을 잘못이해하였거나 저희

가 오해의 소지가 있도록 하였다면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이고하를 막론하고 불친절한 태도로 귀하왔 상담에 임하였다면

앞으로 이러한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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