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연설문

연설문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186회 부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4.18. 조회수 1157

제186회 부천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인사


2013.4.17.(수)


 


화사한 봄꽃들이 산과 들을 아름답게 수놓은 희망의 계절에 개회되는 제186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기쁘고 반갑습니다.


 


봄기운이 만연한 4월에는 12일 원미산 진달래축제를 시작으로 20일 도당산 벚꽃축제, 28일 춘덕산 복숭아축제가 개최됩니다. 부천의 3대 축제는 새로운 도시 마케팅과 특성화를 통해 지역 활성화의 모델로 발전시키고 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축제는 부천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문화산업이 융합되어 생활경제 활성화는 물론 많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매력적이고 내실 있는 축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4월 15일 우리는 부천시의회 개원 22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부천시의회가 제6대 22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지역개발 추진과 행정서비스의 수준 향상, 주민참여의 확대 그리고 개성 있는 지역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전국 최초의「부천시 담배자동판매기 설치 금지 조례」및「부천시 시민의 강 운영 조례」를 시작으로 복지, 환경, 지역경제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선진의회, 정책의회로 거듭 발전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국가 경제적 위기와 국제 정세 변화, 특히 북한의 미사일 발사, 핵 실험 등의 혼란기 속에서도 지역사회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었던 점은 지방자치를 통한 성숙한 시민의식의 결과라고 아니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부천시의회의 성과를 계승한 선배 동료의원님들의 열의 있는 의정활동으로 경제 침체와 북한 문제 등 힘겹고 어려운 시간 속에서도 시민들왔 밝은 희망을 주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부천시의회로 발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에는 추경예산안과 조례안 등 중요 안건이 발의되고 제출되어 있습니다. 예산은 사람을 보지 않고 정책을 보고 심의하라는 재정학자들의 얘기도 있습니다. 추경예산안은 꼼꼼하고 세심한 심사를 통해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회기가 알차게 운영되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개회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개원22주년 기념식 기념사
이전글 월간 자치발전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