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한국 원로영화인 초청 만찬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7.19. 조회수 1590
 

원로영화인과 아름다운 한여름 밤을...




- 부천시의회, 영화배우 최지희 씨 등


 한국 원로영화인 초청 만찬 개최 -




  부천시의회(의장 오명근)에서는 7월18일 수요일 19:00 오페라웨딩홀부페(부천 중3동 소재)에서 ‘2007.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맞아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한국 영화 발전에 평생을 바친 원로영화인들을 위로 격려하기 위한 ‘한국 원로영화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만찬을 주재한 오명근 의장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인 홍건표 부천시장, 한상준 영화제집행위원장, 김균후 영화인협회부천지부장을 비롯해 부천시의회 의원 20여명이 함께 자리했으며, 초청 원로영화인으로는 영화감독 출신의 심우섭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조직위원회 부위원장, 최지희 원로영화인협회 이사장, 안현철 영화감독, 마용천 조명감독위원회 부이사장, 박진수, 박창호 조명감독, 최석규 시나리오작가협회 부이사장, 이기원 감독협회 안산지부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부천시의회 오명근 의장은 환영인사말을 통해 부천을 방문해준 원로영화인들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오늘날 한국영화가 세계인의 관심을 집중시킬 만큼 커다란 발전을 가져올 수 있었던 것은 원로영화인들의 영화사랑 덕분이었다면서 한국영화가 현재 스크린쿼터 등으로 어려운 환경을 맞고 있지만 국제사회에서 어께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자고 강조했다. 그리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원로영화인 여러분께 감사한다며 앞으로 국제무대에 부천영화제가 우뚝 설 수 있도록 원로영화인들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건표 부천시장은 원로영화인여러분을 부천에서 뵙게되어 반갑고 기쁘다며, 부천시의회가 매번 부천영화제에 원로영화인을 초청해주고 있는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 행사를 통해 한국영화발전에 큰 밑거름이 되어준 원로영화인여러분을 위로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한국영화발전에 원로영화인들이 열심히 노력해준 결과 세계무대에서 한국 영화가 우뚝 설 수 있게 되었다면서 시민과 함께, 영화인과 함께하는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영화 마니아들이 부천영화제에 참가하는 모습을 보고 부천영화제가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졌으며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자심감을 표시했다.




  한상준 부천영화제집행위원장은 먼길을 찾아준 원로영화인들에 감사드린다면서 제11회 부천영화제가 여러 가지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부천영화제가 여러 차례 어려운 고비를 맞았지만 긴 역사와 뿌리 깊은 기반이 있었기에 모든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었다고 그동안의 어려움을 회상했다. 그리고 우리 영화가 이렇게 발전할 수 있게 된 것은 원로영화인들의 업적이며, 선배 영화인들이 쌓은 업적을 잘 다듬고 발전시켜서 다음 세대 영화인들왔 잘 전달하겠다면서 부천영화제가 세계적인 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이에 대해 원로영화인협회 최지희 이사장은 오늘 원로영화인의 밤 행사에 참석한 원로영화인들은 각 분야에서 영화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어오신 분들이라며, 부천영화제에 초청을 받고 보니 우리도 계속 살아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면서 부천영화제에 원로영화인들을 특별히 초청해준 부천시의회와 부천시민에 감사의 뜻을 표시하고 앞으로 영화발전을 위해 더욱 파이팅을 해나겠다며 젊은 시절 못지않은 자신감을 보였다. 그리고 60년대, 70년대 우리 원로영화인들이 열심히 노력했기에 오늘날 우리영화가 있다면서, 영화는 역사적 업적을 쌓아 이룩하는 것인 만큼 앞으로 우리 영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원로영화인의 밤 행사에 참석한 원로영화인들은 부천시의원들과 함께 만찬을 즐기며 부천영화제와 한국 영화발전에 대한 담소를 나누었으며 삼삼오오 기념촬영을 하는 등 화기애애한 가운데 행사가 종료되었다.




인사말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오명근 의장


width=381




【인사말-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지희 원로영화인협회 이사장】


width=397






【기념 촬영- 참석자 기념촬영】


width=380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PiFan 개막식에 포항시의회 초청관련 \"경북일보\"신문기사
이전글 의회운영위원장 신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