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요청 사항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7.29. 조회수 352
똑같은 세금을 내고 있는데 왜 이전 장덕천 시장 체제에서는 옥길동 위주의 행정이 집행됐는지 의문입니다. 범박동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아래 사항에 대한 빠른 조치를 요구합니다.

1. 출/퇴근시간 버스 증차 및 버스 노선 증설(일루미 입주에 따른 교통 환경 개선이 필요합니다)
2. 일루미 4단지 종교부지 상가부지로 전환(일루미 입주 시 중심가가 될수도 있는 입지를 종교부지로 선정한 행정이 이해가 안됩니다)
3. 범안로 전선지중화(인도 확장 및 거리 환경 개선)
-제21대 총선 시 김상희 부의장 공약사항
4. 중/고등학교 진학 정책 변경(집앞에 학교를 두고도 왜 1시간이 넘는 거리를 통학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5. 범안동 행정복지센터 증축 또는 재건축(부지가 없다고만 하지 말고 개선책을 고민해 주세요)
6. 카페거리 공용주차장을 주차장 겸 주민복지시설로 건립 요청
7. 광역동 폐지 요청(범박동 주민 세금은 범박동 발전에 사용)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요청 사항
작성자 부**** 작성일 2022.07.31. 조회수 243

1. 의정 및 시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회에 바란다’를 이용하신귀하의무궁한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의견주신 사항은 부천시 관계부서에서 처리해야 할 민원사항으로,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부천시'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관계부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부천시 관계부서 답변 내용 -

 

○ 출퇴근시간 버스 증차 및 버스노선 신설(대중교통과)

가. 먼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나. 현재 관내 운수업체의 운수종사자 이탈(타 지자체 이직, 휴직 증가)로 운수종사자가 매우 부족한 상황으로 불가피하게 일부 노선이 한시적으로 감차하여 운행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일 안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운수업체와 지속해서 협의하고 있음을 이해 바랍니다.

 

다. 최근 10번 노선은 7. 11.부터 12회 증회하여 일일 177회, 5~10분 간격으로 기점 기준으로 운행하고 있고 021번 노선도 지속적으로 증회토록 협의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차내 혼잡도 모니터링을 통해 운수업체와 협의하여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라. 또한, 건의해주신 일루미스테이트단지 입주에 따른 대중교통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입주시 대중교통 문제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대중교통과(담당자 김태식 ☎625-9413)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계수 일루미스테이트 종교부지 매입(재개발과)

해당 부지는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부지입니다. 사업시행자(계수범박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게 의견조회 결과, ‘해당 종교단체와 여러차례 협의하였지만, 과도한 비용을 요구하여 결렬된 사안’으로 회신되어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범안로 지중화사업(도로관리과)

가. 지중화 사업은 가공배전선로 지중이설 평가기준에 따라 현장 여건(보도폭, 왕복차선 수, 설비용량 등)을 고려하여 우선순위를 정하여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 범안로의 경우 일부 구간 보도가 협소하여 자전거 도로를 침범해야 하는 등 지상기기(변압기, 개폐기) 설치를 위한 공간확보가 어려워 한전 측 평가기준 및 사업승인에 불리하여 단기 추진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 범안로 지중화 사업에 대해서는 보도확장, 지상기기 설치공간 협의 등 원활한 사업추진이 가능하도록 관계기관 협의 후 장기적으로 추진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라.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부천시 도로관리과 담당자 이혁노 주무관 (☏032-625-9215), 도로점용팀장 백혜경(☏032-625-921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중고등학교 배정정책 변경

가. 귀하께서 건의하신 범안동 중고등학교 배정정책 변경관련 업무는 경기도교육청(부천교육지원청) 소관으로 담당기관의 의견을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림.

 

나. 부천시는 고교 평준화지역 단일 학군으로 선복수지원 후추첨제 방식으로 학군 안에 있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1지망부터 마지막 지망(22지망)까지 지망 순위를 정해 컴퓨터 추첨으로 배정하고 있음.

 

다. 현재 옥길동 712-2 일대에 옥길중고 통합 미래학교가 건립 중에 있으며 2024. 3. 개교 예정임. ※ 소사지역 고등학교 신설 및 이전은 계획하고 있지 않음

 

라. 옥길중고교는 ‘6년제 학생맞춤 진로중학교’로 7~12학년 동안 체계적 단계에 의해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학교 모델로써 7학년(중학교 1학년 과정)부터 순차적 교육과정 적용이 필요하며, 개교 2년차부터 고등학교 과정 입학 예정임.

 

마. 또한 중학교 배정시 위장전입으로 인해 실제 거주 중인 학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서류심사 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위장전입 의심 학생이 발생할 경우 주민등록법 위반 관련 지자체와 연계,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음.

 

바.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부천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로(☏032-620-0255, 0258)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아울러, 우리 시에서는 학생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 행정복지센터 및 현장민원실 증축(재산활용과)

가. 우리 시는 대부분 공공청사 공간이 협소하여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으며, 증축의 경우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하여 즉시 시행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나. 다만, 민원내용임을 감안하여 추후 범안동 현장민원실 리모델링 등 여유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부천시 재산활용과(담당 김재근 주무관 ☎ 032-625-3406, 공간활용팀장 김창식 ☎ 032-625-3405)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복합시설을 포함한 주차장 건축(주차시설과)

가. “시민만족, 세계 속의 문화·창의도시 부천”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질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나. 시에서는 범박동 카페거리 공영주차장 설립을 위하여 범박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범박동 212-6번지에 공영주차장 설립을 검토하고 있으나,

 

다. 해당 토지는 2021년도부터 LH와 이해관계인 간 재산권 관련 소송이 진행 중으로 LH측으로부터 법적 분쟁이 종료되기 전 토지 판매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아 단기적으로는 토지 매입 및 공영주차장 조성 추진이 어려움을 알려드립니다.

 

라. 향후 재산권 관련 소송 종결 이후 LH와 토지 매입 협상 및 공영주차장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마. 위 답변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주차시설과(주무관 김남도 ☎625-4762, 팀장 민경봉, 과장 남궁걸)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3. 「의회에 바란다」는 의회의 기능과 권한(지방자치법 제39조, 제41조)에 맞는 조례의제정·개정 및 폐지, 예산의 심의·확정, 행정사무의 감사·조사 또는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관련된 의견을 게시하는 곳임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민원사항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끝.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범박동 주거환경개선요 - 범박동주민도 시민입니다
이전글 불법증축물 양성화 과정 필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