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신청방법을 추가해주세요.
작성자 나** 작성일 2023.03.11. 조회수 264
안녕하세요.
의회 홈페이지 팝업을 보고,
청소년의회교실 프로그램이 저희아이가 참여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 읽다보니,
학교나 단체로만 신청 가능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만약 저희아이 다니는 학교에서 신청할 계획이 없다면 참여를 못하게 됩니다.
물론 신청한다고 다 되는것이 아님을 알고도 있습니다.
의회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등 의회교실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면 좋을것 같은데 신청방법에 제한이 있어 너무나 아쉽습니다.
같은 나이의 친구들 인원을 모아 명단을 제출한다던가, 아님 개별로 연령별 신청을 받는다든가 하는 신청방법을 추가하여 많은 참여기회를 제공하였으면 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신청방법을 추가해주세요.
작성자 부**** 작성일 2023.03.14. 조회수 287
〇 의정 및 시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제시해 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〇 청소년 의회 교실은 청소년들이 모의의회를 직접 진행하게 함으로써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〇 프로그램 운영상, 의장, 의원, 사무국장, 시장 등 역할 분담이 필요하고, 사전에 공약사항과 조례안 작성, 찬반토론 시나리오 작성 등 학교 측과 여러 차례 검토와 협의 과정을 거쳐 회의자료를 작성하고 진행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서는 20여 명 이상의 인원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 따라서, 현재로서는 개별 신청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 다만, 귀하께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하여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어 개선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현재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청사 견학 프로그램인 ‘부천톡톡’을 통하여 부천시청 청사는 물론 부천시의회 본회의장 및 의정사료관 견학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부천톡톡 신청 방법 : 부천시청 홈페이지 - (상단)참여·소통 - 열린시장실 - (우측 상단)소통합니다 – 210,부천톡톡(청사견학))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무관 심유정(☎032-625-8022) 또는 의사팀장 변숙(☎032-625-802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신청방법을 추가해주세요.
이전글 수도물이 나오지 않아 저녁 식사준비 및 씻는데 불편이 많아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