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신청방법을 추가해주세요.
작성자 부**** 작성일 2023.03.14. 조회수 287
〇 의정 및 시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제시해 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〇 청소년 의회 교실은 청소년들이 모의의회를 직접 진행하게 함으로써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〇 프로그램 운영상, 의장, 의원, 사무국장, 시장 등 역할 분담이 필요하고, 사전에 공약사항과 조례안 작성, 찬반토론 시나리오 작성 등 학교 측과 여러 차례 검토와 협의 과정을 거쳐 회의자료를 작성하고 진행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서는 20여 명 이상의 인원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 따라서, 현재로서는 개별 신청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 다만, 귀하께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하여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어 개선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현재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청사 견학 프로그램인 ‘부천톡톡’을 통하여 부천시청 청사는 물론 부천시의회 본회의장 및 의정사료관 견학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부천톡톡 신청 방법 : 부천시청 홈페이지 - (상단)참여·소통 - 열린시장실 - (우측 상단)소통합니다 – 210,부천톡톡(청사견학))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무관 심유정(☎032-625-8022) 또는 의사팀장 변숙(☎032-625-802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대한궁도협회 부천지회(궁도협회)부천정
이전글 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신청방법을 추가해주세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